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 수원역세권 1지구 프리미엄 모두 누린다.

최종수정 2020.10.29 14:53 기사입력 2020.10.26 10:37

댓글쓰기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 수원역세권 1지구 프리미엄 모두 누린다.

수원시 내 투자 성지로 주목받는 수원역세권 1지구 내 골든블록에 공급되는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10월 중에 오픈 예정인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는 수원역세권 1지구에 공급하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는 교통, 몰세권, 생활인프라, 배후수요 등 어느 하나 부족함 없는 입지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또한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이라는 장점 역시 매력 포인트로 손꼽힌다. 일반 오피스 시설에는 없는 바닥 난방 및 취사가 가능하며, 개인용 욕실까지 이용도 가능하고 1, 2인 또는 소규모 창업자들이 오피스의 장점과 주거의 용도까지 누릴 수 있는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 특성도 여타 수익형부동산과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게다가 세제 및 규제 부분에 있어서도 타 상품에 비해 자유롭다. 실 투자자들이 가장 민감해 하는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청약 통장 또한 사용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취득세 및 양도세가 중과 배제되며 종합부동산세 역시 합산 배제된다.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 제한이 없어 보다 폭 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대출을 통한 소액 실투자도 가능해 수익형 부동산으로도 안성맞춤인셈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선다. 대규모 자동차복합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경제적 파급 효과도 매우 크며, 약 10,000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고 수 만명의 사람들이 연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개발될 예정이다.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총 522만㎡ 부지에 2만5000여 가구를 주거시설을 포함해 백화점ㆍ마트 등 상업시설과 R&D 의료ㆍ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리고 올해 개원한 4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급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자리잡고 있으며, 24시간 응급진료와 서울대 연대출신 의료진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수원 로데오거리 및 수원역환승센터와 연결되는 원스탑 쇼핑라이프와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의 3개의 롯데타운 대형쇼핑몰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특히 오픈 예정인 KCC몰, 수원화서 스타필드 등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가까이에 조성되어 있어 몰세권은 물론 생활문화특권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1호선 수원역을 비롯하여,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으로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으며, 특히 GTX-C노선(예정)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강남접근성도 매우 좋아진다. 더불어 수원역 환승센터도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52개 버스 노선을 이용한 수원 전역을 버스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헤센스마트하이브 관계자는 ”1, 2인 가구는 끊임없이 증가하고 정부의 지원으로 소규모 창업의 벽이 낮아진 가운데 그 수가 더욱 증가하면서 소형 업무시설의 가치가 동반 상승하고, 특히 그 중에서도 업무용 섹션 오피스텔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소규모 업체, 대기업 등 상시 풍부한 임대수요가 있어야 한다는 요건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만 통용될 수 있는 특징 및 희소성을 가지기 때문에 당 사업지 역시 다양한 프리미엄과 높은 희소성으로 성공적인 분양이 될 것이라 기대 된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는 수원 권선구 서둔동 역세권1 지구단위구역 7-1, 2, 3 블록에 지하5층, 지상7층 규모의 오피스텔 306실, 제1, 2종 근린생활시설이 공급 되며, 단지 내에는 생활과 비즈니스 공간으로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FAX룸, 토킹룸, 소회의실 등 비즈니스 공간을 지원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테라스카페와 탁 트인 옥상정원은 물론 1층에 마련된 공개 공지에 쾌적한 작은 쉼터와 편의를 위한 Wash룸과 무인마켓이 설치될 예정이다.


그리고 탁 트인 조망권과 과학적인 동선 설계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스마트 도어록, 출입관리, 방문자 영상통화, 집안 영상 모니터링 등 홈 자가 보안 시스템 등 스마트한 환경을 갖춘 것도 매력적이다.


10월 중 오픈 예정인 수원역 헤센스마트하이브 오피스텔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