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구, 아이돌보미와 이용가정아동에 마스크 키트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돌보미 239명과 아이돌봄서비스이용가정아동 467명에 KF마스크와 항균파우치 지원

서초구, 아이돌보미와 이용가정아동에 마스크 키트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조은희 구청장)는 2주간의 추석특별방역기간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아이돌보미 239명과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가정아동 467명에게 마스크와 항균파우치를 지원했다.


특히 구는 코로나상황에 맞벌이 등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을 위해 개인적인 외출이나 모임도 삼가면서 아이돌봄에 최선을 다하는 아이돌보미에게도 KF마스크 10매와 휴대용 항균 파우치를 지원했다.

아이돌봄 이용아동 마스크와 파우치는 아이돌보미가 아이를 돌보기 위해 가정에 방문할 때 직접 전달 해 줬다.


구는 추석연휴기간 중 이동을 자제하는 등 특별방역에 많은 주민이 참여하겠지만 불가피한 소규모 가족모임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 아이돌보미와 돌봄 아동에게 마스크를 지원하게 됐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김나은씨(가명)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로 학교가 휴교하고 회사는 가야 하는 상황에서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발을 동동 구를 때 서초구에서 119아이돌보미를 파견해 주어 안심하고 회사에서 일할 수 있어정말 고마웠는데 이렇게 마스크와 항균 파우치까지 지원해 주어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앞서 구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아이돌보미 전원에게 휴대용 방역파우치(마스크, 체온계, 손소독제) 및 예방 접종비를 지원한 바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19로 아이를 둔 가정에서 특히 걱정이 많다. 아이를 맡기는 부모의 걱정도 덜고 아이돌보미의 건강도 함께 지킬 수 있도록 더 촘촘한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