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GE Asia BORA 코리아, 독일풍력기술 국산화 진행으로 글로벌 진입 준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NGE Asia BORA 코리아의 최성 총괄이사)

(사진= NGE Asia BORA 코리아의 최성 총괄이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NGE Asia BORA 코리아(총괄이사 최성)는 30년 독일풍력기술을 국산화 하여 세계풍력시장의 중심을 한국으로 바꾸고자 한다고 오늘(14일) 밝혔다.


NGE 그룹은 독일 30여년 역사의 세계적인 풍력발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 NGE Asia 계열사를 설립, 대형풍력(Avantis), 중형풍력(BoraKorea), 날개자동화기술(Automated Rotorable Production)을 한국으로 이전하여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다.

보라코리아(총괄이사 최성)는 독일 최고의 엔지니어팀과 함께 국내 풍력제조공장 및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차세대 풍력엔지니어 육성에 길을 열고 있으며, 차후 3년간 약 300여명의 엔지니어를 배출하여 국내풍력기술발전에 이바지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실제 Bora Korea는 지난 2012년에 시카고 공항 인근에 중형풍력발전기 2기를 설치, 이탈리아 지역에 생산 및 판매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현재까지 해외 수출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유가 불안정 및 기후 환경 변화에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기에 NGE Group 의 기어리스(Gearless ) 원청기술을 국산화한 Bora Korea 최성 총괄이사는 진행중인 중형풍력 프로젝트를 통해 유지보수를 간소화하고 한국풍력을 세계시장에 알리고 풍력발전기 수출 뿐만 아니라 인력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NGE 그룹은 독일의 풍력터빈 발전 기술 중에서도 기어리스(Gearless)터빈의 실제 원천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기어리스는 기어박스가 없어 유지보수가 쉽고, 잔고장이 없으며, 소음이 작고 생산량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라며 “냉각장치 역시 미세먼지 또는 황사에 약한 공냉식이 아닌, 수냉식 시스템으로 외부공기를 차단한 밀폐형이라 효율을 높였다. 특히 한국 지형 등에 적합한 중형풍력발전기(BORA)는 2.5m/s의 적은 바람에도 전기를 생산하므로 우리나라의 적은 풍속에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소음이 적고 유지보수 및 수명을 25년 보장하여 타 업체(해외 또는 국내 제품)와 비교해 보아도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Bora Korea는 현재 국내 여러 지역의 해안도로 및 섬 지역과 방조제 등의 위치에 풍력발전 도입을 추진하고 최근 여러 프로젝트에 계약 체결로 인해 6개월 내에 약 300억원을 투자하여 국내에 보라 중형풍력 제조공장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최근 주민참여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대부도 프로젝트는 공유수면 활용을 통해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 가중치를 2.0을 받게 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