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바이오팜 놓쳤나요?..“더 싼 미국 제약주에 투자하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바이오팜에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개인들은 SK바이오팜 상장 후 9일 동안 5,938억원의 주식을 사들였다.


반면 외국인은 매도를 통해 차익실현에 나섰다. 외국인은 상장 후 9일 연속 순매도에 나서 지난 14일 기준 누적금액으로 7,581억원을 순매도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SK바이오팜 주가의 과열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미국에 상장된 헬스케어 관련 종목과 비교하면 SK바이오팜의 주가가 어떤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빅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데이터히어로에 따르면 SK바이오팜은 지난 9일 기준 시가총액 141억 달러 수준으로 워런 버핏이 투자한 첫 번째 바이오 회사로 유명한 바이오젠(BIIB)의 시가총액 458억 달러 대비 30%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오젠의 연간 매출액 대비 시가총액(PSR)은 3.16배, SK바이오팜은 129.94배로 PSR 기준으로 보면 SK바이오팜이 약 41배 이상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


SK바이오팜 놓쳤나요?..“더 싼 미국 제약주에 투자하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상장사 헬스케어 섹터 중 투자매력 종합점수가 60점 이상이고 시가총액이 SK바이오팜 이상인 기업 중에 PSR이 가장 높은 기업은 젠맙A(GMAB)로 28.71배다.

★ 존슨앤존슨 투자매력 및 적정주가 확인하기


그외 국내에서 잘 알려져있는 헬스케어 관련 글로벌 기업인 존슨앤존슨(JNJ)의 PSR은 4.57배, 노바르티스(NVS) 4.11배, 머크앤드컴퍼니 4.13배, 화이자 3.59배 등 대부분 기업이 PSR 4배 전후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SK바이오팜을 공모주 청약에서 놓친 투자자라면 미국 헬스케어 주식 중 매출과 수익이 검증되고 저평가된 종목에서 기회를 찾는 건 어떨까.

아래는 초이스스탁US이 데이터히어로 데이터를 활용해 정리했다. SK바이오팜 시가총액 보다 높은 미국 헬스케어 관련 종목 중 데이터히어로가 산정한 기업별 투자매력 종합점수가 60점 이상인 종목으로 고른 후 시가총액 순으로 정렬했다.


SK바이오팜의 지난 2019년 기준 이익은 적자를 기록해 매출액 기준으로 다른 기업과 비교가 용이한 주가매출액배수(PSR)를 표시했다. 적정가는 데이터히어로가 기업의 과거 실적과 향후 전망 등을 반영한 밸류에이션 알고리즘에 따라 계산했다.


★꾸준한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미국주식 20선


초이스스탁은 이들 기업중 존슨앤존슨, 머크앤드컴퍼니, 화이자, 애브비, 바이오젠, 암젠 등이 투자매력 종합점수가 높고 주가도 적정가 수준 또는 이하에서 거래되는 유망 기업으로 추천했다.


초이스스탁의 미국주식 주요 서비스는 ▲종목추천 ▲추천 포트폴리오 ▲전 종목 투자매력점수 및 적정주가 ▲전 종목 투자매력 순위 ▲배당주, 성장주 등 종목 족보 리스트 ▲10년 재무차트 및 투자지표 ▲배당정보 등을 제공한다.


★ 초이스스탁US 무료체험 신청하기


최근 핫이슈 종목

삼성전자 , 카카오 , 파미셀 , 현대차 , SK바이오팜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