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 "휴머니젠, 나스닥 상장 신청"

최종수정 2020.07.07 13:36 기사입력 2020.07.07 13:3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케이피엠테크와텔콘RF제약은 7일 휴머니젠(Humanige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나스닥 상장을 위한 보통주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케이피엠테크 및 텔콘RF제약은 지난달 49억원을 휴머니젠에 투자했다. 각각 230만주씩 총 460만주를 보유하고 있다.

휴머니젠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주요 파이프라인 렌질루맙(Lenzilumab)을 보유하고 있다.


렌질루맙은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또한 최근에는 길리어드사이언스(Gilead) 자회사 카이트(KITE)와 면역세포치료제 예스카타(Yescarta)와의 병용요법 임상에 대한 첫 투여도 시작했다.


휴머니젠은 미국 장외주식시장(OTCQB)에서 6일 주당 4.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케이피엠테크 및 텔콘RF제약이 투자했던 주당 매입가격 0.87달러 대비 약 400% 이상 오른 수치다.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유망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한 것이 단기간 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휴머니젠의 나스닥 상장 시 주가는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