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의의 고장 보성,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종수정 2020.06.01 22:15 기사입력 2020.06.01 22:15

댓글쓰기

충의의 고장 보성,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전남 보성군은 호남 의병의 중심 거점으로 임진 정유재란 시 다수의 의병을 배출한 충의의 고장이다.


보성을 대표하는 의병으로는 죽천 박광전 선생과 전라좌도 의병장 임계영 장군, 우산 안방준 의병장, 담살이 안규홍 의병장, 독립운동가 송재 서재필 선생, 홍암 나철 선생 등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전남 보성군은 1일 벌교읍 홍암나철기념관에서 의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충의의 고장 보성,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날 행사에서는 김철우 군수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가 의병 복장을 하고 헌화하며 나라가 어려울 때 분연히 일어나 조국을 위해 희생한 보성 의병 777명의 정신과 혼을 되새겼다.


식전행사로 연바람 연극단의 '안규홍 의병장' 공연, 보성군 문화예술회관 합창단 공연을 선보였다.


지난해 기증 기탁받은 의병유물 88점 중 30여 점도 전시해 보성 의병이 남긴 활동상을 일반에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대상을 관내 의병 후손과 기관 단체로 최소화했다.


또 행사장 일원에 대한 방역 소독·발열 체크·마스크 착용 및 배부·손 소독제 비치 등 방역 대책에도 전력을 기울였다.

충의의 고장 보성,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호남취재본부 박용철 기자 hjkl91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