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개막···이색 특별전시회 '초관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7월 10~12일 부울경 최대 '핸드&일러 축제'

깜짝 전시 콘텐츠에 관람객 이벤트 풍성

6월 8일까지 관람객 사전등록 40% 할인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7월 10일~12일(금~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7월 10일~12일(금~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0'이 오는 7월 10일~12일(금~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된다. 부울경 지역 최대규모이자 유일의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작은 손들이 만드는 큰 우주'를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공예 ▷일러스트레이션 ▷문구류 ▷디자인 및 아트 ▷인테리어 및 디자인 소품 ▷패션 및 액세서리 ▷재료 및 도구 ▷굿즈(Goods) ▷뷰티 ▷퍼포먼스 ▷수제 먹거리 등 다양하다. 전시품목의 제작과정을 직접 살펴보면서 유명 아티스트는 물론 전문가와 만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한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개최 10주년 기념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한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개최 10주년 기념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는 6월 8일(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각종 티켓 판매 사이트 및 소셜커머스(11번가, YES24, 네이버 예약, 옥션티켓, 위메프, 인터파크, 티몬, 티켓링크, 하나티켓)를 통해서도 40% 할인된 금액으로 간편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개최 10주년을 기념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채로운 기획전, 특별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선물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충청대 전기전자학부 교수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이색 스피커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충청대 전기전자학부 교수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이색 스피커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충청대 전기전자학부 박용수 교수의 특별 전시회에서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특색 있는 스피커와 만날 수 있다. 항아리 옹기스피커부터 제주 바다에 버려진 부표를 이용해 만든 부표스피커(숨비소리), 골 구조로 내부 난반사와 잡음을 최소화해 소리가 선명한 골판지 스피커, 와인 오크통 스피커 등을 선보인다. 세상의 모든 소리로 행복을 전하는 오디오 아티스트 박용수 교수의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눈과 귀가 번쩍 뜨이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 라운지 회원 특별전'에서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핸드메이드 플랫폼 'K-핸드메이드 디자인 라운지'에서 활약해 온 아티스트들을 전시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 아티스트가 개성을 담아 전시공간을 직접 꾸밈으로써 다른 전시회에서는 볼 수 없던 차별화된 볼거리와 만날 수 있다.

관람객들이 아티스트로부터 직접 클래스를 수강하고, 나만의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존'도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아티스트 고유의 경험을 들으면서 직접 핸드메이드 작가 혹은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보는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기기에 익숙해진 관람객들이 손으로 그리고 창작하는 행위를 통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퀼트 특별 기획전'은 일상 속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갖춘 대한민국 퀼트 산업의 가치를 소개하는 콘텐츠이다. 국내외 퀼트 작가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퀼트 전문 교류의 장이다. 관람객들은 퀼트 공예, 작품, 소품에서부터 퀼트 원단, 부자재, 패키지 등에 이르는 퀼트 관련 품목을 한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굿즈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굿즈(Goods/MD) 특별 기획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팬아트, 연예인, 브랜드, 캐릭터 등 굿즈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된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문구류, 화장품, 의류, 인테리어 소품 등의 전시를 통해 굿즈 팬 문화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직접 그리고 제작한 스티커, 다이어리 용품, 일러스트 용품, 리빙 용품 등 갖가지 디자인 용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다이어리 꾸미기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꾸러(다이어리 꾸미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내꾸다꾸 놀이터' 현장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유튜브 채널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유튜브 채널

원본보기 아이콘

유튜브 채널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는 관람객들이 궁금해하는 행사 공지사항과 특별 기획전 등의 전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6월 8일(월)까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에 참여하면 사은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 및 현장 이벤트, 온라인 티켓 구매 등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관람객들이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벤트와 기획전, 부대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오감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전시회가 되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에 이어 11월 중 'K-핸드메이드페어 2020'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관람객 1차 사전등록 마감일은 10월 5일(월)이다.




박진우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