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부동산

|

커뮤니티 시설부터 편의시설까지 한 곳에서 ‘올인빌’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분양 화제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커뮤니티 시설부터 편의시설까지 한 곳에서 ‘올인빌’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분양 화제

최종수정 2020.05.28 14:21 기사입력 2020.05.28 14:21

댓글쓰기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최근 삶의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라이프 트렌드가 대세가 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올인빌’ 단지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올인빌’이란 ‘All in Village'의 줄임말로 단지 내 또는 인접한 거리 안에 생활 인프라나 편의시설이 모두 갖춰진 주거 환경을 뜻한다.


이는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커뮤니티를 가까이 누릴 수 있어 시간 여유가 부족한 현대인의 생활 패턴과 잘 부합하는데, 최근 각종 편의시설을 슬리퍼를 신은 차림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이나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인 ’편리미엄‘이 각광받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KB부동산의 설문조사 결과 주택 구매 시 가장 우선하는 조건으로 커뮤니티 시설을 포함한 주변 생활환경을 꼽은 응답자가 전체의 40.57%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교통(33.61%)과 출퇴근 거리(16.29%)는 그 뒤를 이었다.


‘올인빌’ 단지는 최근 분양 시장에서도 높은 성적을 보였다. 지난 2017년 고양 삼송지구에 분양된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은 전호실 테라스 설계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더하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데 성공했고 이에 최고 경쟁률 70.5대 1로 단기간 완판된 바 있다. 또 지난해 옛 MBC 여의도 사옥 입지에 공급된 ‘브라이튼 여의도’의 경우 총 849실 모집에 2만 명이 넘는 청약자들이 몰렸는데 아파트와 상업시설, 오피스가 함께 마련되는 복합 편의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 업계 전문가는 “최근 ‘올인빌’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택 대체재로 떠오른 주거용 오피스텔도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 커뮤니티와 특화설계를 접목하며 수요자 몰이에 나서고 있다”면서 “대형 건설사가 참여하는 경우 브랜드 가치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어 주목도가 더욱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역시 ‘올인빌’ 단지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구리 갈매지구에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자족유통시설 A, B 용지에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는다.


해당 시설은 기존 주거용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특화 설계가 장점으로, 층고를 최대 2.7m까지 확장해 입주자에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갈매지구에서 최초로 2룸(Room), 3베이(Bay) 평면을 설계해 1인 가구는 물론 3~4인 가구까지 다양한 규모의 가구를 수용할 전망이다.


‘올인빌’으로서의 기능도 탁월하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에는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코인 세탁실에 골프클럽, GX룸, 라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 다양한 운동 및 액티비티 시설이 지원될 예정이다. 반려동물과 애견인을 위한 펫 샤워 존도 계획돼 있다.


단지 내에는 멀티플렉스 ‘CGV'가 입점 예정이며, 구리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을 비롯해 이마트 별내점, 홈플러스 신내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워 멀리 외출하지 않아도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경춘선 갈매역이 자리해 상봉역 8분, 건대입구역 26분, 고속터미널역 40분 등 서울 주요지 접근성이 좋다. GTX-B노선이 추가되는 별내역도 도보에 위치하며 향후 노선이 개통하면 청량리역과 서울역을 각 10분, 15분 정도로 주파할 수 있다. 강동 고덕지구와 연결되는 고덕대교의 경우 오는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해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이 흐르고 이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수변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과 태릉, 불암산 등도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의 분양홍보관은 롯데백화점 구리점 맞은편인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74 성원 매스티지 빌딩 1층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서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