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부여성발전센터, 온라인쇼핑몰 창업·마케팅전문 인력 양성과정 운영

최종수정 2020.05.26 17:34 기사입력 2020.05.26 17:34

댓글쓰기

만 19세 이상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 대상
모집은 오는 6월 5일까지

서부여성발전센터, 온라인쇼핑몰 창업·마케팅전문 인력 양성과정 운영

서울특별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NHN고도(주) 고도아카데미와 연계하여 온라인 쇼핑몰 구축 절차 및 방법,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 전수 등으로 진행되며 이론과 실습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온라인 쇼핑몰 제작, 포토샵을 활용한 디자인, 제품 촬영,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 실습, 세무 상식, 현장 견학 등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은 쇼핑몰 운영전문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시 50%, 취업/창업 시 50%를 각각 환급받을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교재비와 쇼핑몰 운영전문가 자격시험 응시료가 지원되며, 취업시 여성인턴제를 우선 연계해준다. 취약계층 교육생은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사회프로젝트 일환으로 교육참여 수당이 지원된다.


온라인쇼핑몰 창업·마케팅전문 인력 양성과정 모집은 오는 6월 5일까지이며, 컴퓨터 활용 가능자와 관련 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는 우대한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6월 10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6월 15일부터 9월 22일까지 총 216시간의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온라인쇼핑몰 창업·마케팅전문 인력 양성과정은 취업/창업에 어려움을 겪어온 경력단절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온라인쇼핑몰을 창업하거나 관련 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상반기에 실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부여성발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