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굿리치TV, 유튜브 통해 고객소통 및 보험 전문가로 등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굿리치TV, 유튜브 통해 고객소통 및 보험 전문가로 등극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슈어테크 플랫폼 굿리치에서 직접 제작한 영상이 최근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 내용으로는 현명한 보험 가입을 위해 고객들에게 가입 방법부터 비교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있다.

굿리치TV에서는 쩐주단, 들어와, 왜 그래 보험씨, 보험 이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있으며 지난 4월에 오픈한 쩐주단은 방송인 김일중과 허준, 기상캐스터 김가영이 그동안 궁금해하던 보험과 재무의 기본을 배우는 시리즈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상황극, 전문가 상담, 기상캐스터 김가영의 일기예보 패러디 형식 등이 적절하게 섞여있어 정보와 재미를 한 번에 전달한다.


특히 보알못(보험을 알지 못하는) 2040세대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영상들은 굿리치앱을 넘어 유튜브, 네이버 TV 등에서도 적극 소비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방송인 김일중의 실제 보험 가입 현황을 파악하고,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보장 분석을 보여주는 쩐주단 첫번째 에피소드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3만 6000건을 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굿리치앱은 보험 소비자와 보험사간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한 보험 안내서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굿리치TV 등 굿리치앱에서 보험에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보알못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리치앱은 인슈어테크 플랫폼 중에서 최다 다운로드 350만 건, 누적 보험금 청구 건수 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