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의정부 고산지구 최초, 최대 규모의 복합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센텀스퀘어’ 눈길

최종수정 2020.05.25 09:00 기사입력 2020.05.25 09:00

댓글쓰기

- ‘코로나19’ 대비해 견본주택 운영수칙 엄수 중…노른자위 들어서 교통과 인프라 풍부

의정부 고산지구 최초, 최대 규모의 복합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센텀스퀘어’ 눈길


의정부 최초의 초대형 랜드마크 복합 지식산업센터 ‘의정부 센텀스퀘어’가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의정부 신규택지지구인 고산지구에 들어선다고 밝혀 화제다.


북부권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위용을 갖출 전망이며,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오피스텔 등이 단지 내 구성될 예정이다.

규모를 앞세워 지역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가 될 수 있도록 독보적인 디자인 및 블록식 랜드마크 설계를 적용한 지식산업센터다. 주차 편의부터 쾌적성까지 두루 확보된 지식산업센터로, 획일화된 디자인과 설계가 적용된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특징을 갖췄다.


지식산업센터는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와 소액 자금으로 투자 가능한 섹션 오피스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최대 층고가 6.0m로 여유로워 건물 내 5t 화물차도 진입 가능하다.


1, 2층의 스트리트형 상가 역시 장점이 다양하다. 과학적인 동선 배치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했다. 3개 블록 건물이 하나의 상권처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눈길을 끈다. 대규모 고정 고객과 스트리트 유동인구의 활발한 흡수가 전망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업무 효율을 위한 근린생활상가와 체육시설, 옥상정원 등 휴식과 여가를 위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된다.


주변 교통망도 우수하다. 세종~포천 고속도로(구리~포천) 민락 IC 앞자리 노른자위에 들어서 30분 내에 강남과 잠실, 경기 북부 일원에 연결된다. 지식산업센터 운영에 최적화된 입지다.


교통망 확충 계획이 다양하게 예정돼 교통편의는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강남권에 바로 이어지는 호선 탑석역 연장사업(2024년 개통)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서울 주요 지역에 40분대 도착이 가능해진다. GTX-C노선도 오는 2024년 개통될 예정으로, 삼성역까지 13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버스 중앙차로(BRT) 노선도 신설돼 민락2지구에서 도봉산역 구간까지 10분 내 진입할 수 있게 됐다.


투자가치도 좋다. 정부가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연이어 내놓은 상황에서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매제한 및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투자성도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은 입주자에 대해 취득세(50%)와 재산세(37.5%)도 감면해 준다. 다양한 규제가 적용되는 주택과 달리 분양 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의정부 센텀스퀘어 분양홍보관은 민락2지구 송양유치원 옆 경기도 의정부 민락동 882에 마련돼 있다. 분양홍보관에서는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 중이며, 방문예약제도를 시행해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주기적인 방역 실시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