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취업 전망 좋은 모션그래픽(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유튜브 영상편집 국민내일배움카드·취업성공패키지 추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취업 전망 좋은 모션그래픽(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유튜브 영상편집 국민내일배움카드·취업성공패키지 추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질병 예방을 위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콕·방콕(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것) 문화가 떠오르고 있다. 이른바 ‘방구석’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공연(콘서트), 여행, 맛집 탐방, 미술관 등 생활문화 각 분야가 모두 영상으로 제작되거나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화 되고 있는 시대다.


특히 공연 쪽에서는 장르를 불문하고 뮤지컬, 가수들의 라이브 콘서트, 연극까지 그야말로 안방 극장시대가 열린 것처럼 붐빈다. 공연장에서 직접 보고 듣는 것만큼 생생한 감동과 여흥은 부족할 수는 있으나 요즘 같은 시기에 좋은 화질로 안방에서 편하게 감상하는 것도 꽤 만족이 높다. 안방 극장 시대에 맞춰 다양한 영상물을 방송되다 보니 자연스레 영상편집 분야에 관심도 높아지게 된다.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튜브(Youtube)까지 영상 분야의 활동이 폭넓어 지는 지금, 영상분야에 대한 전망과 취업 준비까지 알아보자.

먼저 영상 분야는 모션그래픽과 유튜브 영상편집 두 가지로 나뉜다. 방송국이나 영상광고대행사, 영화 분야는 전문적인 영상제작을 위해 영상 촬영을 별도로 두기도 하는데 요즘 같은 1인 미디어 시대에는 영상 편집에 초점을 맞춰 혼자서 촬영과 편집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은 영상디자인에 가깝다. 화려한 그래픽 디자인을 제작하여 컴퓨터 그래픽(CG, Computer Graphic)이라 불리는 영상 합성, 크로마키, 이펙트, 장면전환, 자막효과, 음악 및 사운드 편집 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든다. 방송 연출, 그래픽 영상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며 현장 촬영 및 3D 기반의 영상 편집 디자이너로서 방송국, 방송광고대행사, 기업 사내 교육 담당자 등 취업 전망이 매우 넓다.


영상 촬영과 편집 감각이 있다면 유튜브 또는 아프리카TV 등에서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로서 활동도 가능하다. 유튜버로 인지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중의 관심에 힘입어 방송국 연예인 활동도 할 수 있다. 지상파 혹은 공중파 케이블의 다수 예능 프로그램에서 새로운 얼굴 또는 대중에게 친숙한 인물을 섭외하여 유튜버 들의 일상이나 활동 근황을 공개하여 다수의 시청자를 확보하려는 것이다.

모션그래픽 영상편집 전문가가 회사에 취업을 목적으로 한다면 전문적인 영상 포트폴리오가 요구되지만, 유튜브에 데뷔하기를 희망한다면 영상편집 실력이 전문적일 필요는 없다.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빛나거나 움짤(움직임이 있는 짧은 영상) 같은 영상이 오히려 대중의 관심을 높게 산다. 모션그래픽, 유튜브 영상편집은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어도비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만 배워도 쉬운 컷펀집부터 다양한 효과를 적용한 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면 입체감과 사실감을 보여주는 3D 맥스(3d-max)까지 배워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영상편집 전문가 취업 준비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추천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영상편집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의 특징은, 기수별 영상편집 포트폴리오 전시회 개최, 영상 기획과 촬영 및 편집까지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실습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유튜브 채널을 바로 개설하기 막연하거나 유튜브 콘텐츠 기획부터 실습을 해보고 싶다면 1인 미디어로서 유튜브 채널 기획, 운영, 촬영 및 영상편집, 마케팅과 광고까지 확대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학원 측에서 특별히 광고하지 않아도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 수강생이 찾아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영상제작과 유튜브 채널 운영에 보다 많은 실습을 할애하여 영상 전문가로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해 보인다.


이젠아카미컴퓨터학원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으로는 ▷영상편집 모션그래픽(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인터넷방송편집, 유튜브(Youtube) 영상편집)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 ▷디지털모션그래픽 영상편집(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영상편집과 유튜브 크리에이팅(유튜브 동영상) 등이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신촌, 노원, 당산, 송파, 안양, 의정부, 구리, 일산, 안산, 김포, 성남분당, 전주 등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영상편집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