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중랑구 어린이집연합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1448만9000원 맡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과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등 10명이 3일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과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등 10명이 3일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3일 중랑구 어린이집연합회(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백은경,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 고은경, 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 황인순)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품과 성금을 전달받았다.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는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간식 470인분을,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68개 어린이집 및 보육교직원 576명이 성금을 모아 총 1448만9000원을 기탁했다.

특히 보육아동 감소로 어린이집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오름어린이집 원미경 보육교사가 3월 급여를 기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달받은 성금은 중랑구 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 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어린이집 223개소는 코로나19로 인해 휴원이 연장된 상태이며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위기 속에서도 소중한 마음을 모아주는 많은 분들 덕분에 중랑구는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있다"며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도 금방 종식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