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자바·파이썬·빅데이터 R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자바·파이썬·빅데이터 R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로나 19 신종 바이러스로 경기침체와 더불어 고용불안이 지속되고 있지만 오히려 전문 역량을 키워 자신만의 업무 경쟁력을 높이려는 의지도 높아지고 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분야가 그러한데 특히 기업에서 4차 산업혁명의 기술 발달로 꾸준히 기술 전문 인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인구직 포털 사이트의 기업 채용공고를 살펴보면 자바·파이썬·빅데이터 프로그래밍 능력을 기본으로 요구하고 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는 많이 있는데 자바·파이썬ㆍ빅데이터 실무 구현을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세가지 프로그램의 특성을 살펴보면 배워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자바(Java)는 프로그래밍에 입문했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배우는 언어이다. 자바는 활용도가 특히 많은데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웹 프로그래밍,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앱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배운다. ‘웹 기초 언어’라고 불리는 만큼 컴퓨터 프로그래밍 업계를 보면 자바를 배우는 사람이 80% 이상으로 자바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웹 또는 앱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코딩 능력도 필요하다. Html, CSS, 제이쿼리(Jquery),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리액트Js(React JS) 등의 프로그램으로 웹 퍼빌리셔 능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여지는 화면인 프론트엔드 개발과 자바로 서버까지 구축하는 백 엔드 개발까지 가능하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은 컴퓨터가 무엇을 해야 할지 미리 작성한 계획서라고 이해하면 쉽다. 많은 양의 정보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를 할지 계획서를 프로그래밍으로 만들어 컴퓨터에 입력해 놓으면 계획서 그대로 컴퓨터가 처리한다는 뜻이다. C언어, 자바보다 문법이 쉽고 규칙적이다. 웹서버, 해킹도구,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R 프로그램과 호환성도 높아 활용하기에 좋다.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정보인 각종 데이터들.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정리야 엑셀의 VBA를 활용해서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는 있지만 고객마다 다른 패턴까지 분석해내기에는 부족하다 보니 빅데이터 구현 능력이 떠오르게 되었다.


빅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R 프로그램을 활용하는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에서 오픈 소스 통계 분석인 R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데이터 관리를 시작하면서 최대 이슈로 떠오르는 것이다. 각종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양식에 맞게 뽑아내고 여기에 시각화된 그래프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프로그래밍 전공자, 수학전공자, 통계학 전문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통계 데이터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R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렇다면 나는 자바ㆍ파이썬ㆍ빅데이터 무엇부터 배워야 할까?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면, 자바는 기본 언어이니 먼저 배우기를 추천한다. 그 다음 어떤 프로그래밍을 만들지 목적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내가 배운 프로그래밍으로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에 따라 그 목표와 밀접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IT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ㆍ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ㆍ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분리되어 운영되었던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재직자ㆍ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운영되면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가 간편해지고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신논현역,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 종로, 신촌, 노원, 상봉, 당산, 송파, 안양, 의정부, 구리, 일산, 안산, 성남분당, 성남모란, 김포, 전주 등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IT 정보기술 분야는 나날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미래를 꿈꾸는 분야이다.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자율주행자동차,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등이 나날이 개발되고 있는 지금 새로운 생각, 열린 사고로 신기술 문명을 이끌어 나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