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서준 옷 입고, 아이유 술 마시고, 김동희 화장품 쓰고…모델 교체 바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서준 옷 입고, 아이유 술 마시고, 김동희 화장품 쓰고…모델 교체 바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통업계가 밝은 이미지의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며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를 겪고 있지만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했다.

하이트진로는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는 아이유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명도와 대표성을 갖추고 있고, 아이유만의 깨끗한 이미지가 참이슬 역대 모델 중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아 재계약을 하게 됐다.


아이유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모델로 활동하며 참이슬과 깨끗한 케미를 선보이며 브랜드 성장과 함께해왔다. 특히 처음 발탁될 당시, 섹시한 콘셉트 일색이던 주류광고 모델 시장에 깨끗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신선함을 불어 넣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모델로 활동했다.


이번 아이유의 모델 재발탁은 참이슬 모델 중 최초 사례로, 양측 모두 색다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택 마케팅담당 상무는 "그동안 아이유가 보여준 아티스트로서의 성과와 배우로서의 입지, 공인으로서의 사회환원 등의 행보는 스타성과 인성을 다 갖춘 모델임을 보여줬고 이는 참이슬 브랜드가 추구해온 깨끗한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슬은 깨끗하게 왔다가 깨끗하게 사라지네! -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참이슬' 이라는 슬로건 아래 참이슬 본연의 깨끗한 맛과 숙취 없는 다음날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박서준 옷 입고, 아이유 술 마시고, 김동희 화장품 쓰고…모델 교체 바람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삼다수도 아이유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제주삼다수는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1일 첫 번째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돌담편, 숲길편 두 가지 버전으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브랜드 모델 아이유가 화산송이와 제주삼다수의 관계를 알리고 있다.


화산송이는 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천연 필터링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제주의 독특한 자원이다. 제주삼다수는 화산송이를 중심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깨끗함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아이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매력이 제주 자연과 어우러져 특유의 생기 넘치는 분위기가 이번 광고 캠페인에 고스란히 담겼다"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아이유를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천연 필터’ 화산송이와 제주삼다수의 깨끗함을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서준 옷 입고, 아이유 술 마시고, 김동희 화장품 쓰고…모델 교체 바람 원본보기 아이콘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배우 박서준을 선택했다. K2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세대를 불문하고 다양한 팬층을 보유한 배우 박서준의 건강한 이미지가 K2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캐릭터로 스펙트럼 넓은 연기를 선보인 박서준이 도전 정신을 바탕에 둔 K2의 브랜드 스토리를 잘 전달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2와 박서준은 이번 시즌 산행과 가벼운 하이킹을 위한 테크 라인과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와 애슬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 라인을 통해 활동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룩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박서준 옷 입고, 아이유 술 마시고, 김동희 화장품 쓰고…모델 교체 바람 원본보기 아이콘


LG생활건강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케어존의 신규 광고 모델로 배우 김동희를 발탁했다. 김동희는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근수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선의 입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케어존은 김동희의 '멍뭉미' 넘치는 이미지를 살려 트러블·각질 케어 제품인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 '딥클린 젠틀 필링젤'의 홍보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