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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풀체인지' G80 출시로 날개 달린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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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7년만에 역대급 풀체인지
GV80 인기몰이, G90·G70 선방 이어 G80 출격
중국·유럽 진출 준비하는 제네시스
올해 브랜드 판매 목표 10만대 이상으로 높여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7년 만에 G80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고 브랜드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초 제네시스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SUV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킨 데 이어 주력 모델인 신형 G80까지 가세하며 브랜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3세대 완전변경 G80 모델 '더 올 뉴 G80(The All-new G80)'를 30일 출시했다. 이날 신형 G80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중형 세단 G80는 2008년 1세대 모델(BH)과 2013년 2세대 모델(DH)로 제네시스의 탄생을 이끈 모델이다. 2015년 제네시스가 독립 브랜드로 출범하기 이전까지 '제네시스' 모델로 판매되다가 2016년 2세대 부분변경 모델부터는 고유의 차명 체계 'G+숫자'가 처음으로 도입돼 G80라는 이름으로 출시되기 시작했다.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누적 17만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명실상부한 브랜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 잡았다.


'역대급 풀체인지' G80 출시로 날개 달린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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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라인업은 중형 스포츠 세단 G70, 중형 세단 G80, 플래그십 세단 G90, SUV GV80로 구성돼 있다. 올해 초 출시한 GV80는 누적 계약 3만대를 돌파하며 출시 두 달여 만에 올해 판매 목표(2만4000대)를 가뿐히 넘어섰다. 2018년 말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G90도 지난해 국내 판매가 80% 이상 늘었고, G70는 스포티한 외관과 성능을 인정받으며 30~40대 소비자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이번에 7년 만에 선보이는 G80의 완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는 글로벌 브랜드시장 점유율 확대에 날개를 달 전망이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호주시장 진출에 이어 중국과 유럽 진출도 계획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GV80보다 한 체급 아래인 SUV와 전기차 모델을 더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제네시스의 글로벌 판매 목표 대수는 11만6000대.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 10만대 이상으로 높여 잡았다.

세대별 제네시스 G80 변천사. 위에서부터 ▲2008년 출시된 1세대 G80 ▲2013년 출시 2세대 G80 ▲2020년 출시 3세대 G80/사진=제네시스

세대별 제네시스 G80 변천사. 위에서부터 ▲2008년 출시된 1세대 G80 ▲2013년 출시 2세대 G80 ▲2020년 출시 3세대 G80/사진=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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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선보이는 G80는 디자인과 주행 성능,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제시했다.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기술 혁신을 통해 이전 세대보다 125㎏ 가벼워진 차체를 구현해 차량의 연비와 동력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Ⅱ(HDAⅡ)'와 국내 최초로 도입된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등 첨단 기술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Ⅱ는 주행 보조뿐만 아니라 차로 변경을 보조하거나 시속 20㎞ 이하의 정체 상황에서도 근거리에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등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프리액티브 세이프티 시트는 전방 충돌 또는 급제동 예상 시 동승석의 등받이를 앞으로 당겨 승객을 안전한 자세로 조정해주는 기술이다.


이날 온라인 출시 행사에서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사장은 "우리는 제네시스 모델들을 위해 차세대 센서 융합 기술을 개발했다"며 "이는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핵심 성과 중 하나"라고 말했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등 3가지 엔진으로 출시됐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의 경우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각 엔진별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5247만원, 가솔린 3.5 터보 5907만원, 디젤 2.2 5497만원부터 시작한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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