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미화 "양육권 위해 100억대 빚 갚았다" 우여곡절 인생사 고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1 ‘TV는 사랑을 싣고’ 장미화/ 사진=방송화면 캡쳐

KBS1 ‘TV는 사랑을 싣고’ 장미화/ 사진=방송화면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가수 장미화가 남편과의 이혼 소송에서 발생한 '양육권 분쟁'에 대한 속사정을 털어놨다.


27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한 장미화는 자신의 인생사를 회상했다.

그는 가수 신중현에게 발굴되어 1966년에 해외진출 여성밴드 '레이디 버드'로 6년간 동남아시아, 캐나다, 미국을 돌며 해외 공연을 하게 됐다.


장씨는 귀국 후 밤업소에서 겪은 고난을 털어놨다. 그는 "공연을 할 때 취객들이 먹다 남은 안주를 내게 던졌다"면서 "나중엔 내 정신이 약해지더라. 당시에 결혼이 하고 싶어져 33살에 결혼을 하며 은퇴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결혼 후 3년 동안은 재밌었다"고 했지만 "남편의 사업실패와 임신 후 불화가 생겼다. 양육권을 갖기 위해 100억원대 빚을 내가 갚았다”고 순탄치 않았던 결혼 생활에 대해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루에 12군데 밤업소를 뛰었다. 저녁 6시 30분 카바레를 시작으로 스탠드바, 나이트클럽을 돌며 새벽 4시까지 일했다"면서 "그때 자존심이 없어졌다. 어린 아들을 키우고, 아픈 어머니를 돌봐야 한다는 생각만 했다"고 덧붙였다.


장미화는 방송 후반부에 어린 시절 함께 가수를 꿈꿨던 언니와 재회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해당 방송은 8.1%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된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