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 여파 주식시장 돌파구! 최우선주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POINT】 코로나 여파 주식 시장 돌파구는? (클릭)


대외 변동성은 어느때보다 높아졌다. 대외불안이 지속되는 가운데 상장사들의 실적도 먹구름이 잔뜩 끼며 향후 증시 전망의 눈높이는 한껏 낮아진 상태다. 안갯속 장세가 지속되면서 주식투자자들의 한숨도 깊어지고 있다. 대내외 불안이 지속되며 종목선별도 쉽지 않아 위험자산에 대한 회피현상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어서다.

국내 주식시장은 그동안 각종 테마주를 활용한 단타매매가 기승을 부리며 기업가치에 주목하는 장기투자는 외면받아 왔다. 이 때문에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해야하는 가치투자가 활황기때 항상 소외됐다. 하지만 최근 모멘텀이 부재한 증시 환경속에서는 장기적 안목으로 추세적인 반등을 노리는 가치투자가 다시 재조명되고 있다.


☞ 【POINT】 주도株 업종별 총정리 (확인)


이익지속성과 이익의 예측가능성에 주목하는 가치투자 전문가들은 반도체 중심의 편향된 산업구조에 우려를 표시하고 있다. 반도체 경기가 꺾이면 그만큼 경제 전반에 타격이 커질 수 있는데 이를 대체할 업종이 많지 않아서이다.

한 전문가는 "가장 큰 코리아 디스카운트 요인은 산업구조 취약성인데 우리나라에 반도체와 철강, 화학, 조선과 같은 주식이 과도하게 많다는 것이 우려요인"이라고 전했다.


결과적으로 주가 낙폭 과대로 배당주 매력이 충분하고, 글로벌 환경도 우호적인 종목을 먼저 확인하고 이에 따른 섹터를 확인할 것을 권유했다.


☞ 【포착】 정부지원 기대감! 정부 정책 수혜株 업종별 리스트 (받기)


오늘의 관심종목

# 미코 # 삼성카드 # 코메론 # 알서포트 # 덕산네오룩스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