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정우 측 "프로포폴, 얼굴 흉터 치료 목적…동생 이름 쓴 건 의사 요청" 불법 투약 부인 [전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우 하정우가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화 '클로젯'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배우 하정우가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화 '클로젯'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배우 하정우가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하정우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해당 의혹을 부인하고 나섰다.


소속사 측은 18일 "하정우는 얼굴 부위 흉터 때문에 평소 고민이 많던 중 2019년 1월 레이저 흉터 치료로 유명하다는 모 병원 원장을 소개받았고, 하정우의 피부 흉터 치료를 돕고 싶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019년 1월경부터 9월경까지 약 10회가량 강도 높은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면서 "원장의 판단하에 수면 마취를 시행한 것이 전부이며, 어떠한 약물 남용도 전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치료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본 후, 그해 가을 경 내원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또 '배우 출신인 동생의 명의로 진료를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원장은 최초 방문 시부터 "마스크와 모자를 쓰고 오라"고 하는 등 프라이버시를 중시했다"며 "이 과정에서 원장은 하정우에게 '소속사 대표인 동생과 매니저의 이름 등 정보를 달라'고 요청했다.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으로 막연히 생각하였고, 의사의 요청이라 별다른 의심 없이 전달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원장의 요청이 있었다고는 하나 경솔하게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을 알려준 것에 대하여는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오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덧붙였다.


소속사 측은 "원장과 주고받은 수 개월 간의 문자 내역과 원장의 요청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과정이 확인되는 문자 내역이 남아 있다"면서 "그 내역을 보면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출입한 사실, 그 일시 등이 명백히 확인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수사기관이 사실확인을 요청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라면서 "무엇보다 전혀 거리낄 것이 없다고 생각해서 논란이 자연스럽게 잦아들기를 바랐으나 억측이 계속되고 있어 입장을 밝힌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배우 하정우를 믿고 응원해 주신 팬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하정우 측 공식 입장 전문


하정우는 얼굴 부위 흉터 때문에 평소 고민이 많던 중 2019년 1월 레이저 흉터 치료로 유명하다는 모 병원 원장을 소개받았고, 그 원장으로부터 하정우의 피부 흉터 치료를 돕고 싶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받았습니다.


시술을 받은 기간은 2019년 1월경부터 9월경까지 약 10회가량으로, 강도 높은 레이저 시술을 받았습니다.


치료를 받을 때 원장의 판단하에 수면 마취를 시행한 것이 전부이며, 어떠한 약물 남용도 전혀 없습니다.


하정우는 치료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본 후, 그해 가을 경 내원을 마쳤습니다.


다음은 '배우 출신 동생 명의로 진료를 받았다'는 점에 대한 설명드립니다.


원장은 최초 방문 시부터 "마스크와 모자를 쓰고 오라"고 하는 등 프라이버시를 중시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원장은 하정우에게 '소속사 대표인 동생과 매니저의 이름 등 정보를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으로 막연히 생각하였고, 의사의 요청이라 별다른 의심 없이 전달하였습니다.


그것을 병원에서 실제로 어떻게 사용했는지 여부는 알지 못하지만 하정우로서는 치료 사실을 숨길 아무런 이유가 없었습니다.


원장의 요청이 있었다고는 하나 경솔하게 다른 사람의 인적사항을 알려준 것에 대하여는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이러한 오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서도 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다행스럽게, 병원 방문 일시를 예약하는 과정 그리고 치료 후 경과를 관찰하는 과정에서 원장과 주고받은 수 개월 간의 문자 내역과 원장의 요청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과정이 확인되는 문자 내역이 남아 있습니다.


그 내역을 보면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출입한 사실, 그 일시 등이 명백히 확인됩니다


본 건에 대해 확대 해석이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를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속사는 수사기관이 사실확인을 요청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입니다.


대중예술인으로서는 논란이 되는 사안으로 언론에 이름이 나오는 것은 결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전혀 거리낄 것이 없다고 생각해서 논란이 자연스럽게 잦아들기를 바랬습니다.


그러나 억측이 계속되고 있어서 이와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무엇보다 배우 하정우를 믿고 응원해 주신 팬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