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원태 한진 회장, 우한교민 철수지원 전세기 탑승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항공 측 "30일 오전 탑승 여부 결정될 것"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오는 30~31일 중국 후베이성(湖北)성 우한(武漢)에 체류 중인 우리 교민을 위해 현지에 파견되는 전세기 탑승을 추진한다.


29일 한진그룹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조 회장의 탑승 여부를 놓고 관계 당국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대한항공 한 관계자는 "실제 탑승 여부는 오는 30일 오전께 확정, 발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으로 우한 일대가 봉쇄되면서 약 700명에 이르는 우리 교민을 국내로 수송하기 위해 전세기를 편성키로 한 바 있다. 해당 전세기엔 이태호 외교부 제2차관을 비롯한 신속대응팀이 탑승, 우한 톈허국제공항에서의 상황 통제를 맡게 된다.


이와 함께 전세기 운항은 그간 국적항공사 중 유일하게 인천~우한 노선에 정기노선을 운영해 온 대한항공이 담당하게 됐다. 이에 대한항공은 오는 30~31일 양일간 B747-400(약 400석), A330-300(약 270석) 등 중·대형기종으로 총 4편을 투입 할 예정이다.


전세기에 탑승할 대한항공 승무원은 약 30명으로, 이 중 상당수는 노동조합 간부 등 자원자로 구성됐다. 국적항공사를 대표하는 조 회장이 우한 전세기 탑승을 추진하는 것도 이같은 사내 분위기와 무관치 않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한편 일각에서는 조 회장의 이번 행보를 두고 한진그룹 내 경영권 분쟁이 점차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대내·외적인 여론 형성에 나선 것이 아니냔 해석도 나오고 있다. 당장 조 회장은 오는 3월 지주회사 한진칼 사내이사직 연임문제를 두고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사모펀드(PEF) KCGI 등과 치열한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상태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