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의회, 2020년 중구청 예산 4340억원 의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영훈 중구의회의장 16일 폐회식에서 “앞으로도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는 모습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어르신 공로수당 경우 보건복지부 사전 협의 절차 득한 후 집행한다는 조건 하에 전액 반영

중구의회, 2020년 중구청 예산 4340억원 의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중구의회(의장 조영훈)는 16일 제254회 정례회를 폐회했다. 26일간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는 4340억 규모의 2020년도 사업예산안이 최종 가결, 기금운영계획안 및 기타 조례안 등이 처리됐다.


조영훈 의장은 폐회를 선언, “이번 정례회 기간 중 적정성 있는 예산을 심의 의결하는 데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모든 의원님들과 협조해주신 집행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앞으로도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254회 정례회는 내년 한 해 살림살이가 결정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구민수요에 부합하는 예산 반영을 위한 의원들의 세심하고 꼼꼼한 심의와 의결이 이어졌다.


중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20년도 예산안 5073억원은 11월22일부터 12월5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 심의와 10일부터 13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고문식, 부위원장 김행선)의 심사 및 계수조정을 거쳐 제4차 본회의가 열린 16일, 예결위에서 수정한 예산안 4340억7657만원으로 최종 가결됐다.


일반회계는 365억8041만원 삭감, 30억9184만원 증액됐다.

특별회계는 398억235만원이 삭감됐다. 삭감액에서 증액을 공제한 732억9910만원은 전액 예비비로 편성됐다.


기금운용계획안 경우 제출된 491억2100만원 중 1억7500만원 삭감, 12억8796만원 증액으로 502억3398만원 의결됐다.


삭감된 항목으로는 ▲중구문화재단 지원관리 ▲공원화장실 위탁관리운영 ▲어린이집 유지관리 사업 중 시설관리공단 이관 관련 유지보수비용 ▲구,동직원 인력운영비 일부 등이다.


증액된 항목은 ▲청소년 복지시설 운영 ▲마을 공동체 정원 조성 ▲유기동물 보호관리 ▲안보 및 공익활동 지원 ▲ 맞춤형 복지제도 시행경비 ▲ 공원화장실 유지관리 등이다.


어르신 공로수당의 경우 보건복지부 사전 협의 절차를 얻은 후 집행한다는 조건 아래 전액 반영됐다.


고문식 예결위원장은 심사보고를 통해 “예산 집행 과정에서 전용이 다수 확인됐다. 예산 편성과 집행에 있어서 의회와 사전 협의를 통해 용도와 목적에 부합하는 예산 운용을 거듭 당부한다”고 밝혔다.


또 “기존 예산에 편성되지 않은 부분을 집행한 사실이 여러 건 발견돼 납득이 어려웠다. 예산의 미편성으로 주민이 피해보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다수 의견에 따라 예산심의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지난 6일과 9일 구정질문과 구정답변이 이어졌다. 의원들은 복지, 동정부, 공공시설, 재단 및 공단, 안전 및 환경 등 구정 전반에 걸친 총 33건의 질문을 심도 있게 제기했다.


이화묵 의원은 어린이집 직영 재검토 등을 요청, 이혜영 의원은 장애인유아 전담보육 및 통합 보육시설 확충 계획 등을 질의했다.


윤판오 의원은 충무아트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개선대책 등을 요청, 고문식 의원은 직원처우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한 대책 등을 물었다.


박영한 의원은 소공동 민관복합청사의 조속한 건립 등을 촉구했다.


이승용 의원은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 간 갈등 해소와 위원회 구성의 다양성 확보 방안을, 길기영 의원은 시설관리공단의 중구경제개발공사 전환 관련 문제점 검토 등을 제기했다.


김행선 의원은 국립의료원의 서초구 원지동 이전에 대한 구의 입장과 대책 등을 물었다.


상임위원회 별 현장 점검도 이어졌다. 휴회기간인 11월22일에는 복지건설위원회와 행정보건위원회 위원들이 을지로 전파사 스튜디오, 신당동 공공복합청사 신축공사 현장, 동대문시장 바이어라운지 등을 방문, 꼼꼼히 살펴보며 추진상황을 청취, 공사현장에선 철저한 안전을 당부하기도 했다.


정례회 마지막 날인 4차 본회의에서 처리된 안건은 총 24건으로 ▲서울시 중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안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중구 구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2020년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2020년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심의안 ▲중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 ▲서울특별시 중구 지방공무원 정원 일부개정조례안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안 등이 가결됐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