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재철 "대화의 끈 놓지 않겠다…민주당, 전향적 자세로 나오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독 규탄대회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안 날치기 세금도독 규탄대회에 참석,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2일 '4+1협의체'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처리 협상과 관련 "우리는 마지막까지 대화의 끈은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패스트트랙 법안 협상에) 눈감지 않는다면 전향적인 자세로 한국당 앞에 당당히 나오시라. 그것이 정권의 몰락을 막는 유일한 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바른미래당의 당권파, 정의당, 민주평화당, 그리고 정당도 아닌 대안신당이 의회주의 파괴, 삼권분립 파괴의 선봉장에 서있다"라며 "수적으로 불리한 우리 한국당 의원들이 '야합'을 극복하기는 참으로 힘들다"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4+1 협의체의 내년도 예산안 강행 처리와 관련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그는 "불법 세금 폭거의 하수인으로 부역하고 있는 홍 부총리의 국회 입법권 침탈은 묵과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며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하고, 국회를 능멸하며, 헌법 위반 행위를 주도한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이어 "국가 재정을 지키려 한 후배 사무관을 검찰에 고발하고 사회에서 매장한 홍 부총리는 '혈세 농단'의 주범이 됐다"며 "국민 혈세를 지키자는 (신재민) 사무관만도 못한 부총리"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울산시장 불법 선거 개입 등 문재인 정부의 3대 의혹과 관련해 "정권 실세들이 부정선거를 자행하고 국가권력을 흔든 국정농단 의혹이 점차 청와대와 문재인 대통령에 접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송철호 울산시장, 이상호 우리들병원 원장,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천경득 청와대 선임행정관, 이들은 모두 '친문(친문재인) 국정농단 게이트'의 핵심 인물"이라며 "공수처를 도입하면 친문에게 친문 수사를 맡기는 꼴이 된다. 친문 농단 3대 게이트는 영원히 묻힐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