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주홍 의원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0만 농·어민의 대변자로 책임감과 사명을 다해 노력할 것

황주홍 국회의원(농해수위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지난 11일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황주홍 국회의원(농해수위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지난 11일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황주홍 국회의원(농해수위 위원장, 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지난 11일 농민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농업인 신문이 공동 주최해, 농업과 농촌의 발전, 농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인물을 발굴해 그 공로를 치하하고자 수상자를 선정했다.

황 의원은 20대 하반기 국회에서 농해수 위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단 한 번의 파행 없이 상임위원회를 이끌어 오면서 일하는 국회를 실천하고 있다.


농해수 상임위는 국회 전체 상임위원회 17개 중에서 법안 처리율 1위를 기록했으며 일하는 상임위의 모범을 보여왔다.


또한, 황 의원은 현재 국회의원 295명 중 가장 많은 법안을 대표 발의하고,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으며 입법왕으로 불리고 있다.

최근에는 단일 임기 내 ‘최다 발의, 최다 통과’ 라는 헌정 기록을 경신했다.


황 의원은 “300만 농·어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농·어업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과분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저는 대한민국 농·어업의 최후 보루이자 마지막 지킴이라는 책임감으로 맡겨진 사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