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반등하는 부산 부동산, ‘괴정 한신더휴’ 잔여세대 관심

최종수정 2019.11.20 10:45 기사입력 2019.11.20 10:45

댓글쓰기

-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계약후 전매가능, 평당 분양가 1,100만원대부터 시작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반등하는 부산 부동산, ‘괴정 한신더휴’ 잔여세대 관심

한동안 꾸준히 하락세를 보여온 부산 집값이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인 신규 단지들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부산의 집값 상승에는 지난 6일 국토부가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통해 해수동(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 지역의 조정대상구역 해제를 발표한 것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부산 부동산 시장을 견인하는 해수동 지역이 규제에서 벗어남에 따라 그 파급효과가 부산 전역으로 확산됐다는 것이 지역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실제로 최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부산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11월 3주차 들어 전주 대비 0.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8.2대책으로 해수동 지역이 조정대상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같은 해 9월부터 꾸준히 하락세를 보여온 부산의 아파트값이 오랜만에 상승세로 돌아선 것이다. 기간으로 따지면 2년 2개월, 무려 113주만의 일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해수동 지역의 해제 이후 부산 전역의 분위기가 동반 상승함에 따라 투자자들이 다시 부산 부동산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특히 정당 계약 이후 잔여 세대 분양을 진행 중인 단지의 경우 청약 통장 없이 빠르게 계약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는 물론 내집마련에 나서는 실수요자들의 관심까지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부산의 부동산 시장의 호황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신공영㈜이 부산 사하구 괴정2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괴정 한신더휴’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괴정 한신더휴가 들어서는 곳은 사하구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괴정동, 당리동, 하단동 중 부산지하철1호선 라인을 따라 형성된 “사하구의 골드라인생활권”이라 불리는 위치다. 대티역 초역세권에 사하구 내 우수초교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괴정초등학교가 인접해 있어 안심하고 등교시킬 수 있는 학세권이 더해진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이 단지의 3.3㎡당 분양가는 1,100만원대부터 책정됐다. 주거 선호도가 높은 입지와 우수한 상품성 등을 고려했을 때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수준이며 여기에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전매는 계약 후 바로 가능하다.


‘괴정 한신더휴’는 지하 3층~최고 지상 29층, 11개동, 총 835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수요선호도가 높은 전용 39~84㎡의 중소형 타입의 일부 잔여 세대만이 분양을 진행 중이다. 세대간 조망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타입별로 적용되는 3~4Bay, 드레스룸, 알파룸 등의 평면 설계가 눈에 띈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의 차량동선을 최소화했으며 아파트 동의 경우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 보호와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차량번호인식 주차시스템, 추적식 LED조명, 원패스키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을 설치해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외부에서 세대 내 제어가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1km 내에 동주대 부속유치원, 괴정초, 승학초, 동주여중, 사하도서관 등이 위치해있으며, 단지 바로 뒤편의 구덕산 등 쾌적한 환경을 비롯해 롯데슈퍼 괴정점, 괴정골목시장, 뉴코아아울렛 등이 인접한 최적의 생활편의환경을 가지고 있다.


또한 부산지하철 1호선 대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사업이 진행 중이고, 하단-녹산선 노선도 예정돼 있어 향후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괴정 한신더휴’의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526-4에 위치해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