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길역 5초 역세권 복층 오피스텔 ‘봉주르’, 풍부한 배후수요 관심 집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길역 5초 역세권 복층 오피스텔 ‘봉주르’, 풍부한 배후수요 관심 집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길역 초역세권에 공급되는 전 타입 복층 구조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성되는 ‘신길역 봉주르’가 분양에 돌입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투자 측면에서도 돋보이는 신길역 봉주르는 여의도의 특급 수요와 영등포의 황금 인프라를 모두 품은 가운데 단지 인근에 주거 벨트가 구축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31-3호 외 3필지에 들어선다.

㈜한국에프엠과 ㈜무궁화신탁이 각각 시행사와 신탁사를 담당해 신뢰도를 높인 신길역 봉주르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프리미엄을 품은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으로 지하 2층, 지상 12층 규모의 오피스텔(업무시설, 4~9층) 및 도시형생활주택(10~12층), 근린생활시설(지하 1층, 지상 2층), 주민공동시설(3층), 하늘공원(옥상)로 이뤄진다.


오피스텔은 A1~C1타입으로 나뉘며 오피스텔 60실로 구성되며 A~D타입 선택이 가능한 도시형생활주택은 29세대로 총 89세대로 조성되며 지상 1층은 필로티 구조로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계획됐다.


풍부한 배후수요가 차별화된 프리미엄으로 지목되고 있는 신길역 봉주르는 여의도 내 공공기관 221개, 금융기관 194개, 1000여 개 기업의 종사자들을 비롯해 영등포 일대의 직장인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등 50만명의 유효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최근 여의도에서 분양된 B오피스텔은 여의도의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등을 기반으로 많은 세대 수임에도 조기에 완판되며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어 신길역 봉주르 역시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사업지 주변은 2030서울플랜의 국제금융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영등포와 여의도 일대로 미래가치 역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영등포구는 수도권 서남부의 최대거점도시로서 정치, 금융, 언론의 복합 기능 지역이며 도심과 외곽지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2030 영등포 뉴타운 재정비촉진지구 확정 구역 외부에 위치해 큰 미래가치를 품은 반면 정부 지정 개발제한에서 보다 자유로운 이점을 취할 수 있다는 특징이 부각된다. 게다가 신길역 봉주르는 영등포 뉴타운과 신길 뉴타운 사이라는 입지적 특성상 대단지 아파트와 스트리트형 상가 입주에 따른 상권 집중 및 지가상승 등의 시너지효과까지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에 1조2천억원 규모의 사업비가 들어가는 MBC부지 복합 개발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이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여의도 금융업무의 중심지에 49층의 초고층 오피스텔과 오피스, 아파트가 결합된 대규모 복합단지가 여의도의 새로운 성장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여의도 파크원 개발 사업 역시 세계적인 금융기업과 비즈니스맨들의 임대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신길역 봉주르는 발전 양상을 거듭하고 있는 여의도와 영등포의 직접 수혜와 더불어 탄탄한 임대수요와 투자 안정성까지 확보한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신길역과 인접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신길역 봉주르는 여의도와 가까이에 위치하는 서남부권 중심 입지로 올림픽 대로와 지하철 1호선, 5호선이 지나는 더블역세권까지 갖춰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 이용이 수월한 교통환경을 구축했다. 이에 서울 주요 업무 권역 40분내 진입이 가능하며 일명 지하철 10호선이라 불리는 신안산선(2024년 완공 예정) 개통도 예정돼 있어 추후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단지 인근에 한강성심병원과 국제금융센터 IFC몰를 비롯해 영등포 전통시장,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여의도광장,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편의점, 은행, 병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등포 뉴타운 재정비개발로 인해 사업지 인근 공원녹지 순환 연계로 조성도 예정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길역 봉주르 실내는 전실 모두 4m 층고의 복층형 구조로 설계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풀옵션 설계를 적용,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인출식 건조대 등을 완비한 가운데 남향 위주 조망권을 확보하며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신길역 봉주르의 완공은 2021년 3월로 예정돼 있으며 홍보관은 영등포역과 신길역 사이 영등포로터리 인근에 마련됐다. 관련 문의는 홍보관 방문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