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터 표절·거짓해명' 논란에 서울대 총학 후보 이어 회장까지 사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터 표절·거짓해명' 논란에 서울대 총학 후보 이어 회장까지 사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포스터 표절과 거짓 해명 논란으로 서울대 총학생회 간부들이 내년 선거 후보직에서 사퇴한 데 이어 현 회장도 물러났다.


도정근 서울대 총학생회장은 10일 총학 페이스북에 올린 입장문을 통해 "모든 총학생회 활동의 책임자인 저를 향한 모든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마지막으로 책임을 다하는 방식은 직을 내려놓는 것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도 회장은 "지난 11월4일 학내 언론 보도를 시작으로 밝혀진 사실들로 인해 제61대 총학생회가 학생들의 신뢰를 저버렸음을 뼈저리게 느낀다"며 "총학생회장으로서 모든 서울대학교 학생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도 회장은 이날 진행된 총학생회 운영위원회에서 자신이 제출한 모든 안건이 논의된 직후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며 "추후 학생사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총학생회 공직자 윤리 규정 신설(안)을 비롯한 제도 개편안을 제출했다"고 덧붙였다.



올해 가을에 치러질 예정이었던 제62대 서울대 총학생회 선거는 단독으로 출마한 '내일' 선거운동본부의 정후보 김다민씨와 부후보 추현석씨가 올해 6월 발생한 표절 관련 논란에 책임을 지고 이달 5일 사퇴하면서 무산됐다. 사건 당시 김씨는 부총학생회장, 추씨는 총학생회 소통홍보국장이었다. 이에 따라 선거가 내년 3월로 연기됐다.

논란의 시작은 지난 6월 서울대 총학생회가 기말고사 간식 행사 포스터를 제작해 한 온라인 사이트의 디자인을 무단 참조했다는 지적을 받으면서 시작됐다. 총학생회는 이에 대해 "디자인 사용권을 구매한 뒤 사용했다"고 해명했으나 사실 김씨와 추씨는 해명을 한 뒤 급히 사용권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서울대 총학생회 관계자가 신원을 숨기고 익명 댓글로 '잡대 발언은 개인이 한 것인데 왜 총학이 사과하냐'는 글을 올려 여론에 영향을 미치려고 한 점도 드러났다.


서울대 총학생회에서는 2017년 이탁규 당시 회장이 다른 학생의 외모를 깎아내린 발언을 과거에 했던 일이 알려지면서 직무가 정지된 뒤 물러난 바 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