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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프리미엄판 '에어팟 프로' 공개…32만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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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이어(in ear·귀 삽입형) 형태로 제작돼 외부 소음 차단에 탁월
애플, 노이즈 캔슬링·주변음 허용 모드·편안함 착용감 강조

애플 프리미엄판 '에어팟 프로' 공개…32만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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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애플이 32만원대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를 공개했다. 전 세대와 달리 인이어(in ear·귀 삽입형) 형태로 제작돼 외부 소음 차단에 탁월하다.


28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에어팟 프로를 선보였다. 미국에서는 30일부터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249달러다. 199달러인 에어팟 2세대(무선 충전 기준)보다 50달러 비싸다. 국내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다.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국내 가격은 32만9000원이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의 특징을 ▲온전히 빠져들게 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의 소리를 들려주는 주변음 허용 모드 ▲편안한 착용감 등으로 요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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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에어팟 프로는 외향 소리가 감지될 시 그에 상응하는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외부 소리가 청력 기관에 닿기 전에 감쇄시킨다. 애플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위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무려 초당 200회나 지속적으로 조정 작업을 해준다"며 "덕분에 사용자는 음악, 팟캐스트, 전화 통화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의 팁을 소형, 중형, 대형 3종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골라 쓰면 된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 팁 안의 통풍구가 귀 안쪽의 기압을 균일화하기 때문에 귀에 무언가를 꽂았다는 느낌이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애플은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의 최강자다. 2분기 기준 점유율이 53%에 이른다. 다만 최근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등이 급성장하며 애플의 점유율은 하락세다. 1분기 애플의 점유율은 60%였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의 반등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전작 대비 가격도 높아 영업이익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 분석가 로저 케이는 "아이폰이 정체에 빠진 상황에서 액세서리에 의존하는 것은 검증된 전략"이라며 "특히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좋아하는 애플 마니아에게 새로운 디자인의 더 비싼 제품을 파는 것은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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