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현우 시인, 제4회 동주문학상 수상

최종수정 2019.10.23 21:44 기사입력 2019.10.23 21:44

댓글쓰기

[사진= 연합뉴스 제공]

[사진= 연합뉴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졍현우 시인(사진)이 올해 제4회 동주문학상 수상자에 선정됐다고 계간 '시산맥'이 23일 전했다. 수상작은 '슬픔을 들키면 슬픔을 아니듯이' 외 4편이다.


동주문학상은 윤동주의 '서시'에 담긴 시 정신을 구현하고 확산하고자 제정됐다. 광주일보와 동주문학상 제전위원회, '시산맥'이 공동 주관하며 올해부터 윤동주서시문학상에서 동주문학상으로 이름을 바꿨다.


심사위원단은 정현우 시인에 대해 "매우 선명하고 청신한 이미지와 안정되고 균질적인 언어 배열의 능력이 돋보였다"고 평했다.


정현우는 경희대 국어국문학과와 같은 대학원 국어교육학과를 나와 2015년 조선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등단했다. 라임 1집 앨범, 시인의 악기상점 1집,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 멀리'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앨범에 참여했다. KBS 라디오, OBS 라디오 구성작가로 활동 중이다.


시상식은 오는 30일 종로구 조계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열린다. 상금은 1000만원.

제4회 동주해외작가상과 동주해외작가특별상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는 정국희 시인과 샌디에이고에 거주하는 정용진 시인에 각각 돌아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