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 이달 25일 분양홍보관 오픈

최종수정 2019.11.14 10:42 기사입력 2019.10.23 08:30

댓글쓰기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 이달 25일 분양홍보관 오픈

서울 강북 부동산시장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시 외곽의 경기 접경지역 총 12곳에 대한 보존 및 재생·개발을 근간으로 하는 ‘서울 관문도시 조성 마스터플랜’을 공개하고 지속적인 연구용역을 진행해왔다. 동북·동남·서북·서남 4개 권역 중 동북권의 대표 사업지로는 도봉을 선정하고, ‘동북권 최대 복합 체육·문화생태도시’ 콘셉트의 세부 개발안을 구상 중이다.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 WHO 인증 ‘고령친화도시’, 유네스코 인증 ‘글로벌학습도시’ 등으로 도봉구의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월 기공식을 가진 ‘창동 창업·문화산업단지’를 위시한 창동역세권 개발사업의 경우 현행 지하철 1·4호선과 GTX-C노선(예정)이 연계되는 복합환승센터,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1만9,300여 석)과 대중음악 지원 시설, 영화관 등 K-POP 중심의 복합문화시설이 밀집할 ‘서울 아레나’ 등을 통해 지역가치 및 지역경제 향상을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넘치는 호재를 품은 도봉구의 중심생활권에 소형 오피스텔이 등장해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달 25일(금) 분양홍보관 오픈을 앞둔 소형 오피스텔 단지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707 외 1필지에 지하 2층~지상 13층, 총 299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방학역을 도보 20여m, 15초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이자 홈플러스, 빅마켓(도봉점) 등에 인접한 ‘초몰세권’에 중랑천과 도봉산 등 넘치는 친환경 인프라까지, 두루두루 우수한 입지 여건 ▲시공사인 대우산업개발 ‘이안’의 브랜드 프리미엄 ▲1인가구가 선망하는 모던한 인테리어 및 탁월한 주거시스템 ▲GTX-C노선 개통 및 강북 집중 개발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 ▲임대사업자 대상 다양한 세제 감면 혜택 등을 모두 누릴 수 있어 투자가치가 상당한 상품이다.


입지 여건 중 교통망부터 살펴보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방학역에서 불과 20여m 떨어진 초역세권 입지라 서울과 수도권 일대를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 4호선 창동역·쌍문역, 7호선 수락산역·마들역도 멀지 않다. 이밖에 서울시내 전역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이 도보 약 30초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 이용 시에는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의 교통 프리미엄은 입주 이후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우선 지난 2017년 개통된 서울 경전철 우이신설선과 방학역 간 3.5km 구간을 연장하는 내용의 '우이신설선 연장선'(예정)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GTX 프리미엄도 예고돼 있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덕정에서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삼성, 양재, 과천, 금정을 지나 수원으로 향하는 약 75km 구간의 GTX-C노선 창동역을 지하철 1정거장 거리로 가깝게 오갈 수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방학역에서 출발해 삼성역에 닿는 총 소요시간이 10분대로 크게 단축돼 ‘강남생활권’ 편입효과가 상당할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단지 바로 앞, 도보 약 30초 거리에 홈플러스와 빅마켓(도봉점) 등 대형마트가 위치하며, 단지 내에 조성되는 2,200㎡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이 매우 편리할 전망이다. CGV(예정) 등 문화시설도 추가 조성될 예정이다. 바로 맞붙은 우체국을 비롯해 도봉구청, 보훈지청 등 관공서, 은행 등도 모두 도보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중랑천, 도봉산, 북한산, 수락산, 불암산 등 친환경 인프라에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과 건강한 여가생활도 보장된다.


안팎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공간활용률을 높인 특화설계에 더불어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와 인덕션, 천정 매립형 에어컨 등을 풀옵션으로 제공해 초기 입주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옥상에는 반려동물을 동행할 수 있는 옥상정원 및 산책로 등을 조성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완벽한 5G 환경 구축도 예고됐다. 전체 호실에 5G 중계기 및 분야별 IoT 기기들을 설치하고, 원격 콘트롤 등 선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단지는 이밖에도 미세먼지 포집기, 스마트택배함(냉장/냉동), 모빌리티 충전소(전기차/전동퀵보드) 등 트렌디한 부대시설과 조식 및 세탁 서비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분양관계자는 세제 혜택과 관련해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민간 건설업체가 임대를 목적으로 건축하거나 매입해 임대하는 주택’을 뜻하는 민간임대주택으로, 특별법에 따라 취득과 동시에 8년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여 다양한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의 분양홍보관은 10월 25일 서울시 도봉구 도봉로807에 오픈한다. 준공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