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군자동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 ‘광진 벨라듀’ 17일 오픈 앞둬

최종수정 2019.10.15 11:36 기사입력 2019.10.15 11:36

댓글쓰기

서울 내 노후주택 비율 높은 지역, ‘새 아파트’ 희소가치 급증

군자동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 ‘광진 벨라듀’ 17일 오픈 앞둬

노후주택 밀집지역에서 공급되는 새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공급이 부족했던 만큼 희소성 높은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갈아타기 수요가 많은 데다, 새 아파트가 조성되며 일대 주거환경도 함께 개선되는 만큼 가격 상승 기대감도 커 실수요와 투자수요에게 고른 인기를 끌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의 경우 설계 및 시스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중소형 면적이 중대형 못지않은 뛰어난 공간감을 갖추는 것은 기본이고, 에너지절약 시스템, 보안 시스템, 미세먼지차단 시스템처럼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까지 적용돼 거주 만족도도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는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새 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곳에서 오랜만에 나오는 단지의 경우 신규 분양에서부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입주 후 집값 상승세도 가파르다.


실제로, 입주 10년 차 이상 노후주택 비율이 약 77%로 노후주택 밀집도가 높은 서울 동작구에서 지난 8월 분양한 ‘이수푸르지오더프레티움’은 1순위 청약결과 203.7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업계 전문가들은 노후주택 밀집지역에서 오랜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를 선택할 경우 높은 미래가치는 물론 뛰어난 환금성까지 겸비, 안정성이 높다고 조언한다.

이 가운데, 입주 10년차 이상 노후주택 비율이 무려 81.2%로 높은 광진구 내 최근 10년간 새 아파트의 공급이 전무했던 군자동에서 새 아파트가 공급을 앞둬 주목할 만하다.


바로, 광진구 군자동 341-17번지 일원에 지어질 ‘광진 벨라듀’가 주인공이다. ‘광진 벨라듀’는 지상 29층, 지하 2층, 9개동 규모, 총 876세대(59㎡A 544세대, 59㎡B 75세대, 84㎡A 125세대, 84㎡B 132세대)로 구성될 예정으로 보기 드문 대단지 고층 아파트이자 전 세대 중소형 구성으로 구성돼 수요는 더욱 탄탄하다.


특히 향후 미래가치 상승에 기여하는 대형 개발호재가 연달아 예정되어 있어 관심을 끈다. 건대입구~능동로 일대 대규모 캠퍼스타운 조성, 구의ㆍ자양재정비촉진지구 개발, 중랑물재생센터 공원화,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사업, 성수IT개발진흥지구, 성수비지니스타운 등의 개발호재가 있어 주거환경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신규 인구유입에 따른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편리한 교통인프라는 미래가치를 더 높인다. 단지는 지하철 5·7호선 환승역인 군자역과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이 도보 10여 분대에 위치하며 동일로,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우수해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중소형 면적형이지만 중대형 못지 않은 공간감을 갖춘 뛰어난 설계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또한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세대 내부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다. 실제로 단지는 세대별로 설치된 패널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난방, 보완, 승강기 호출,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IoT시스템을 기본으로 지능형 스마트 스위치, 지능형 스마트 생활정보기, 홈네트워크, 원격검침, 택배도착알림 등의 스마트 시스템을 완비할 예정이다.


디지털 도어락, 최첨단 CCTV, 무인경비 시스템, 엘리베이터호출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비상호출 시스템 등 최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춘 것은 물론 미세먼지 저감시스템(공기청정겸용 환기시스템), 현관청정시스템, 헤파필터를 적용한 전열 교환식 환기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 유입에 대한 우려도 덜 수 있다.


그밖에 실시간 날씨정보 알림, 층상벽면 배관공법으로 윗집 화장실 소음이 아래층으로 전달되지 않아 층간소음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온도조절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현관·복도 LED 센서등, 로이유리 창호 등 고효율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확보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카페테리아&스터디룸, GX룸, 휘트니스센터 등 입주민들의 건강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특색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돋보인다.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이마트, 스타시티몰, 커먼그라운드, 건국대병원, 광진구청 등 각종 편의시설과 업무시설도 포진해 있어 생활 편의가 뛰어나며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뚝섬한강시민공원, 중랑천 산책로 등 다양한 공원 시설이 인접해 자전거,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자녀 교육을 위한 학군 및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가까이에 세종초, 장안초가 있어 어린 자녀들의 통학환경이 우수한데다, 주변으로 건대사대부중고, 자양중고, 세종대, 건국대 등 명문학교도 밀집해 있다. 게다가 단지 내에도 별동학습관, 작은도서관 등의 교육관련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라 자녀교육에 탁월할 전망이다.


한편, 광진 벨라듀의 시공은 신세계건설 예정이며, 시행은 (가칭)광진벨라듀지역주택조합, 자금관리대리사무는 국제자산신탁이 맡았다.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70(성수동1가)에 개관하며 17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