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노메딕스, 짐 로저스 방한 그래핀 사업 청사진 공개…4톤 양산 ‘초읽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이엔플러스 가 스탠다드그래핀에 150억원을 투자하고 그래핀 양산에 나선다. 세계적 투자 전문가인 짐 로저스가 방한해 그래핀 사업의 청사진을 공유한다.


이엔플러스 는 오는 24일 스텐다드그래핀과 함께 그래핀 사업 추진 현황과 계획 등을 소개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 8월 이엔플러스 사내이사로 선임된 짐 로저스 이사가 한국을 방문해 그래핀의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피력한다.

더불어 스텐다드그래핀 대표이사 겸 이엔플러스 사내이사를 맡고 있는 이정훈 대표가 그래핀 분야에서만 19년에 달하는 업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그래핀 사업의 현주소와 미래 기술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국내 그래핀 전문가인 교수들을 초청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그래핀 사업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


그래핀 사업 기업설명회는 10월 2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하나금융투자 빌딩에서 연다. 설명회와 더불어 그래핀을 이용한 제품들 대한 시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꿈의 신소재로 평가받는 그래핀 사업에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이엔플러스 가 스탠다드그래핀 투자를 진행한 배경과 그래핀 사업의 기술력 및 상용화 계획 등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별히 짐 로저스 이사가 한국을 방문해 스탠다드그래핀에 투자하게 된 미래 가치 등 소견을 밝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엔플러스 는 올해 그래핀 사업의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SG머티리얼이 그래핀 생산을 위한 공장부지를 선정 완료해 빠른시일 내 양산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엔플러스 는 연간 4톤 규모의 그래핀을 양산할 것으로 추산하고 그래핀 응용분야를 확대 추진하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해외 기업과 전기차 및 전기차 배터리에 그래핀 적용 방안을 논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폰 등 휴대용 전자기기에 이어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 전기차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2차 배터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전지로 ‘그래핀 배터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 이엔플러스 는 그래핀 양산 성공을 시작으로 그래핀 배터리 등 그래핀 적용 분야를 확대해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래핀 배터리는 이론상 같은 크기의 리튬이온배터리 대비 45%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충전 시간도 80% 단축할 수 있다. 상용화에 성공하면 차세대 배터리 시장을 좌우할 만큼 큰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