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지하철 불법촬영 적발…"집에서 혼자 보려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성가족부, 경찰관서와 합동 단속
해수욕장 12명 지하철 5명…외국인 포함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지하철 불법촬영 적발…"집에서 혼자 보려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여성가족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전국 3개 주요 해수욕장과 서울 지하철역을 대상으로 관할 경찰관서와 함께 불법촬영 합동단속 결과 해수욕장에서 12명, 서울지하철 5명 등 총 17명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은 불법촬영의 위험이 높은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해수욕장과 지하철에서 시민들과 피서객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수욕장에서 불법촬영을 하다 적발된 사람들은 백사장 등 해변이나 수돗가에서 수영복을 입은 여성을 촬영하다가 붙잡혔으며 '호기심 때문에', '집에서 혼자 보기 위해' 촬영했다고 말했다. 또 공중화장실 여성칸에 있는 피해자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경우도 있었다.


적발된 사람 중에는 외국인도 포함돼 있었다. 여가부는 장기체류 목적 등으로 입국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불법촬영이 성범죄'라는 사항이 교육 또는 안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협조 요청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가 해수욕장에 위치한 공용 탈의실에서 불법촬영 관련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가 해수욕장에 위치한 공용 탈의실에서 불법촬영 관련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여성가족부)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지하철 불법촬영 단속에서는 지하철 출구, 에스컬레이터, 계단 등에서 여성을 뒤따르며 치마 속을 촬영하거나 맞은편 좌석에 앉아 있는 여성의 신체를 촬영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황윤정 여가부 권익증진국장은 "일상 속 불법촬영으로 인한 시민의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도록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현장 합동단속과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