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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모바일 앱 테스트 서비스로 '스타벅스 앱'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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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코리아, 클라우드 제트 기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도입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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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SK C&C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를 도입해 앱 품질관리 혁신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모바일센터에 접속, 130여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웹·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별 자동 테스트와 점검, 오류 리포팅을 제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상용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준다. 특히 앱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설치 없이도 소비자가 사용하는 앱 그대로 주기적인 자동화 테스트를 수행하고 테스트 결과를 담당자에게 SMS, 이메일로 실시간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모바일 앱 개발 전후 엠티웍스를 활용해 빈틈없는 품질점검을 진행한다. 자동화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상품 구매 ▲사이렌오더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스타벅스 서비스에 대해 신규 출시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단말에서 반복적인 호환성 테스트를 수행 후 앱을 배포하는 것이다. 앱 배포 이후에도 365일 상용 서비스의 정상 동작을 실제 스마트폰에서 감시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하루 평균 11만 건에 달하는 사이렌 오더를 비롯해 매장찾기, 선물하기, 결제, 마케팅 푸쉬 알람 등 주요 연계서비스에서 생길지 모르는 오류를 고객보다 먼저 찾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수 스타벅스코리아 시스템기획팀 인프라전략담당 파트너는 "엠티웍스로 앱의 다양한 편의기능과 각종 상품 프로모션 관련 사항을 테스트할 수 있게 돼 품질관리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기존 앱 배포 전후로 분리됐던 모바일 품질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끊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문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스타벅스 앱은 7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업계 1위 앱 서비스의 명성에 걸맞은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엠티웍스를 통해 스타벅스 앱 서비스를 언제나 최상의 상태로 유지함은 물론 신규 서비스 추가에 들어가는 테스트 시간과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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