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추석 연휴 ‘주민불편 최소화’ 대책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석 전후 교통, 물가안정, 의료 등 7개 분야별 대책 마련... 9월11일부터 16일까지 추석종합상황실 운영, 각종 안내 및 사고 신속 대응

관악구, 추석 연휴 ‘주민불편 최소화’ 대책 마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추석을 앞두고 구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종합대책은 물가안정 및 교통, 의료 지원 등 7개 분야별로 구성, 11일부터 16일까지 종합상황실(☎ 879-6000, 7000)을 운영해 생활민원을 안내하고 각종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추석을 앞두고 가격상승이 우려되는 개인서비스 요금과 추석 성수품에 대한 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해 생활물가 안정관리를 추진한다.


추석대비 물가대책상황실 운영과 물가모니터요원을 통해 현장 중심의 물가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추석 연휴 불법주정차 문의가 급증하는 만큼 24시간 민원처리반을 편성해 운영할 예정이며, 연휴 기간 중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노상 공영주차장 7개소 339면을 무상으로 개방한다.

특히,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인한 풍수해 및 안전사고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및 예방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호우에 대비한 하수시설물 순찰점검 및 취약가구 공무원 돌봄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풍수해 대책도 시행한다.


이밖에도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 안내센터(☎ 879-7203, 7117)를 운영하여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추석 당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 2층 내과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추석명절 연휴기간 중 관공서의 업무공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분야별 대책을 마련했다”며 “구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