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보건소, 온열질환 3대 수칙 캠페인 전개

최종수정 2019.08.08 15:27 기사입력 2019.08.08 15:27

댓글쓰기

나주시보건소, 온열질환 3대 수칙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보건소는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 온열질환 예방 등 지역민을 위한 여름철 건강관리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8일 밝혔다.


나주시보건소는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영산포 풍물시장, 나주역, 버스터미널 일원과 시청 누리집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3대 수칙을 홍보했다.


온열질환이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이다. 뙤약볕에 장시간 무방비로 노출될 시, 두통·어지러움·근육경련·피로감·의식저하 등의 증세를 보이고, 심하게는 인명 피해를 낳게 됨으로 고령자, 아동 등 폭염취약계층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위 증세가 나타날 경우, 즉시 119안전신고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가까운 병원 응급실에 내원해 응급처치를 받아야 한다.


이채주 보건소장은 “고령노인, 심뇌혈관질환 등 기저질환자, 임산부, 어린이는 폭염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건강관리 캠페인을 전개해가겠다”며 “건강한 성인도 여름 휴가철 폭염날씨에 무심코 2~3시간을 활동하면 온열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니, 3대 수칙을 반드시 숙지해 스스로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