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군민의상·행남효행상 선정

최종수정 2019.08.08 14:36 기사입력 2019.08.08 14:36

댓글쓰기

김은규·임기화씨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군민의 상에 김은규(54)씨, 행남효행상에 임기화(80)씨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6일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개최했다.


군민의 상은 평소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일해 왔거나 군민화합과 사회윤리를 준수하고 도덕 선양에 공헌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행남효행상은 효행으로 사회 모범이 된 군민에게 수여한다.


군민의 상 수상자로 선정된 염산면 김씨는 농한기마다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및 마을경로잔치를 실시해 왔다.

또 매년 100만 원씩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및 장학금 전달 등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영광군 1호 ‘아너소사이어티’, 전남도 6호, 전국 153호 회원으로 가입해 활발한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행남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백수읍 임씨는 주위에 홀로 사는 노인, 다문화 가정 등 소외된 지역주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치매를 앓고 있는 시어머니를 수십 년간 지극정성으로 봉양하는 등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은 내달 5일 개최하는 ‘제43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군민의 상 및 행남효행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