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락장서 견딜만한 피난처…실적·배당 든든한 '방어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신證 "KT&G, 최고의 방어주" 배당수익률 4.4% 예상돼

KB證, 호실적 GS홈쇼핑 추천…안정적 매출 성장세 이유

폭락장서 견딜만한 피난처…실적·배당 든든한 '방어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연이은 글로벌 악재로 증시불안이 가중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시 피난처 찾기에 쏠리고 있다. 증권사들 사이에서도 방어주가 될 수 있는 종목별 옥석 가리기가 한창이다. 수익 창출에 있어 지속성을 갖춘 실적주와 높은 배당 수익률로 주가 하방이 튼튼한 배당주가 이들이 추천하는 종목의 공통점이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일까지 6거래일 연속 하락 마감하며 이달 들어 6%가량 떨어졌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나흘 만에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달 들어 무려 10% 넘게 빠지면서 600선 밑으로 크게 후퇴했다.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이 가시화되는 실적 및 배당 성과를 방어주의 기준으로 보고 있다.


대신증권은 KT&G를 하반기 최고의 방어주로 꼽으며 목표주가를 11만원에서 12만원으로 올렸다. 올해 배당수익률이 4.4%로 예상되고, 하반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 증가라는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여기에 릴미니ㆍ릴플러스ㆍ릴하이브리드 등 '릴 시리즈'의 수출 확대로 차세대 전자담배 카테고리에서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유로 GS홈쇼핑 을 추천했다.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6% 줄었지만 이는 오히려 시장 컨센서스를 7% 상회하는 호실적이라고 평가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소비경기 부진에도 GS홈쇼핑 은 안정적인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 GS홈쇼핑 은 안정적인 매출 성장성, 송출수수료 상승폭 둔화, 배당 메리트 등을 감안할 때 불안한 증시의 방어주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 에 대해 경기 불확실성과 무관한 방어주라며 목표가를 종전 63만원에서 66만원으로 5%가량 상향조정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게임주 중 최선호주(톱픽)로 엔씨소프트 를 꼽는다"면서 "올 하반기 블레이드앤소울S, 리니지2M 등 강력한 신작 모멘텀이 대기하고 있고 최근 대외적 요인에 의한 시장 불확실성과도 무관한 방어주라는 점이 투자매력"이라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한전KPS 를 예상배당 수익률 5.2%의 높은 배당 매력으로 방어주 역할이 가능한 종목으로 꼽았다. 또 원자력 매출의 역기저효과로 상반기 실적은 부진했으나 신규 원전 도입과 매출인식 정상화로 하반기 이익은 회복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흥국증권은 OCI 계열사인 유니드 를 추천했다. 유니드 는 올 2분기에 전년보다 31% 오른 3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전우제 흥국증권 연구원은 "세계 1위 가성칼륨 업체로 시황 영향이 극히 제한적이며, 증설효과로 실적 개선도 나타나고 있다"며 유니드 를 '한국 경제 침체 시 최고의 화학 방어주'로 꼽았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