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투비소프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차세대 에듀파인’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최종수정 2019.08.08 08:43 기사입력 2019.08.08 08:4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기업용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플랫폼 기업 투비소프트 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 통합 시스템(이하 K-에듀파인)’ 구축 사업에 자사의 대표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을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17개 시·도 교육청 및 산하기관,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의 재정, 회계 업무를 관리하는 통합시스템으로 전국의 2만여 개 교육기관과 56만 명의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본 사업은 2008년, 2010년에 도입된 기존 에듀파인과 업무관리시스템이 노후화됨에 따라 업무지원환경 IT 인프라를 전면 재구축하는 대형 사업이다. 전국의 교육기관, 교직원이 사용하는 대규모 시스템인 만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및 17개 시·도 교육청 등의 실무 담당자들은 까다롭고 심도 있는 기술 검토를 통해 넥사크로플랫폼을 선정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 지원 ▲다양한 사용자 화면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 환경 적용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통한 장애인 업무환경 개선 ▲엑티브X 제거 및 HTML5 표준기술 적용 등을 통해 최상의 업무환경을 구축 중이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넥사크로플랫폼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 1000여개의 UI·UX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 국내 1위 UI·UX 솔루션”이라며 “선도기업이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56만 교직원 여러분들에게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세대 에듀파인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