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시민기자 위촉

최종수정 2019.07.17 22:33 기사입력 2019.07.17 22:33

댓글쓰기

17일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제5기 시민기자 위촉식 개최... 각계 각층에서 선발된 시민기자 25명, 앞으로 2년 동안 자치구별 지역 소식 알림이로 활동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시민기자 위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제10대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시민과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될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제5기 시민기자 위촉장 수여식이 17일 오전 10시30분 시의회 본관 의장실에서 열렸다.


시·도광역의회 최초로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시민기자단은 서울시 자치구별 1명으로 성별, 연령별, 직업별로 다양하게 구성, 앞으로 2년 동안 각 지역의 현장소식과 시정에 대한 제언, 미담 등을 전한다.


지난 6월 공개모집한 '서울의회' 시민기자단은 30대에서 70대까지 고른 연령분포와 주부, 마을활동가, 회사원, 교육자,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 앞으로 활약이 기대된다.



이번에 선발된 시민기자에게는 시민기자증을 발급, 취재를 지원하게 되며, 매 회기마다 4만5000부씩 발행되는 의정소식지 '서울의회'에 각 지역의 현장소식, 시정제언, 미담 등을 소개, 1000만시민과의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된다.


신원철 의장은 이 자리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5기 시민기자로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시민기자단이 전하는 지역의 소식과 주민의 목소리가 서울시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시민기자 위촉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