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대문구 가재울어린이공원 등 6곳 '우리 동네 미니수영장' 설치

최종수정 2019.07.17 22:23 기사입력 2019.07.17 22:23

댓글쓰기

2주간(7월26∼8월8일) 주말 포함 매일 오후 1∼5시 운영

서대문구 가재울어린이공원 등 6곳 '우리 동네 미니수영장'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26일부터 8월8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한 2주 동안 지역 내 6곳에서 ‘퐁당퐁당 우리 동네 실외 미니수영장’을 운영한다.


수영장이 설치되는 곳은 독립문어린이공원(천연동), 문화공원(홍제3동), 홍은중앙소공원(홍은1동), 가재울어린이공원(남가좌1동), 가좌어린이공원(남가좌2동), 나비울공원(북가좌1동)이다.


지난해 여름 4곳에서 운영한 미니수영장이 많은 인기를 모아 올해는 기존 장소에다 ‘문화공원’과 ‘가좌어린이공원’을 추가했다.


개장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풀장은 대략 가로 10m, 세로 8m, 깊이 0.7m 크기며, 가재울어린이공원에는 별도의 유아 풀장도 설치된다.

구는 어린이들이 햇볕에 타지 않도록 미니수영장 위로 차광막을 치고, 수영복을 갈아입을 수 있는 간이 탈의실과 분실물 센터를 운영한다.


수영장 옆에는 그늘막을 설치, 간이 의자를 비치한다.


또 어린이들에게 고무 물총 등 물놀이 장비를, 보호자들에게는 튀는 물에 옷이 젖지 않도록 비옷을 빌려준다. 당초 검토했던 ‘미끄럼 에어바운스’는 안전을 위해 설치하지 않기로 했다.


서대문구는 수질 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갈고 풀장을 청소한다.


아울러 물놀이 사고가 나지 않도록 미니수영장이 위치한 동의 주민자치위원, 통장, 청소년 자원봉사자, 동주민센터 직원들로 안전 요원을 편성 운영하고 보험에도 가입한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용할 때 안전 요원의 말을 잘 지키고 미취학 아동에게는 보호자가 동반해 달라”며 “어린이들이 퐁당퐁당 우리 동네 미니수영장에서 올여름을 더욱 즐겁고 시원하게 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330-131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