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날씨]16일 내륙 곳곳 소나기…서해안 안개

최종수정 2019.07.15 21:10 기사입력 2019.07.15 21:10

댓글쓰기

중부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15일 서울 중구 태평로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중부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15일 서울 중구 태평로 인근에서 시민들이 우산을 쓴 채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16일인 내일은 대기 불안정으로 내륙 곳곳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부터 저녁까지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북·충남은 '나쁨' 수준으로,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 북부·광주·전북·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곳에 따라서는 시간당 30㎜ 이상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도 있다.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도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 중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고, 일부 내륙에서는 우박이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2도, 낮 최고기온은 23∼32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며,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 0.5∼1.0m, 서해 앞바다 0.5m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0.5∼1.5m, 서해 0.5∼1.0m로 예보됐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