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동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최종수정 2019.06.07 08:30 기사입력 2019.06.07 08:30

댓글쓰기

6월10일부터 7월12일까지 ‘성동구민청’ 홈페이지에서 제안

성동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스마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 채택된 우수 제안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6월10일부터 7월12일까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성동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성동구의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이며, 누구나 '성동구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접수기간은 6월10일부터 7월12일까지이며, 성동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만원 상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며, 수상자 발표는 8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성동구민청'은 구에서 구축한 개방형 리빙랩(Living Lab) 온라인 플랫폼이다. 누구나 이 온라인 공간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성동구의 생활문제 정책을 제안,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해결하려고 제작됐다.

현재 학교별 및 洞별 18개 분과의 생활연구단이 온라인으로 구성돼 있고, 260여명의 주민이 생활연구단 회원으로 가입돼 활동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우리 지역의 스마트사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구의 주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우리 구 정책으로 이어져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