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교안과 웃으며 재회한 김정숙 여사, 이번엔 '악수패싱' 없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서 김정숙 여사와 황교안 대표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서 김정숙 여사와 황교안 대표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악수 패싱' 논란이 일었던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공식 석상에서 재회해 악수하며 인사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64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장에 도착한 뒤 다른 참석자들과 악수를 나눴다. 특히 김 여사는 황 대표와 눈을 맞추며 웃는 얼굴로 악수를 나눴다. 김 여사와 황 대표는 지난달 18일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 악수하지 않아 정치권에서는 이를 두고 한동안 날 선 공방이 이어졌다. 이를 두고 한국당은 ‘악수 패싱’이라며 비판한 바 있다.

청와대 측은 당시 “시간 관계상 여유가 없었을 뿐 고의가 아니었다”고 해명했지만, 자유한국당은 ‘악수 패싱’을 지적하며 “청와대가 제1야당 대표를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민주당은 “적반하장 식 시비 걸기”라며 반박하기도 했다.


이날 추념식 시작 시각이 되자 문 대통령 부부는 국가유공자 유족 등과 악수를 나눈 다음 정부·국회 관계자가 앉은 구역으로 이동해 인사를 나눴다.


맨 앞줄의 김원웅 광복회장이 악수를 한 문 대통령은 그 뒷줄에 앉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악수를 했다. 뒷줄까지 팔을 뻗어 빠짐없이 악수를 건넨 문 대통령은 이어 문희상 국회의장, 김명수 대법원장 등과 악수하고 민주당 이해찬 대표, 한국당 황교안 대표 등 여야 대표와도 인사했다. 김정숙 여사도 문 대통령을 따라 인사했다.

한편 이날 추도식에는 문 대통령의 추념사가 끝나고 배우 김혜수 씨가 6·25 전쟁 당시 전장으로 떠난 후 가족에게 돌아오지 못한 남편 성복환 일병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김차희(93) 씨의 편지를 낭독했다.


숙연한 표정으로 이를 듣던 김정숙 여사는 이를 듣다가 감정이 북받친 듯 두 손으로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