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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K뷰티 통해요"…中企 수출상담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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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북미 수출컨소시엄'에서 한국 중소기업 및 현지 대형 유통망 관계자들이 상담하고 있다.

'2019 북미 수출컨소시엄'에서 한국 중소기업 및 현지 대형 유통망 관계자들이 상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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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019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통해 약 175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DPBB(Direct Presentation to Big Buyer) 수출컨소시엄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에서 열렸다. 한국 중소기업 15개가 참여했다.

월마트, 아마존 등 미국 대형 유통망 바이어들에게 직접 한국 중소기업 제품들을 전시하고 소개했다. 상담 및 판매를 통해 향후 약 22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성과가 예상된다.


수출컨소시엄에 참여한 화장품 제조업체 메디어스의 정재원 대표는 "처음에는 미국 뷰티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우리 제품이 경쟁력이 있을까 우려했지만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미국 시장 트렌트 분석을 거쳐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지 진출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기중앙회는 2016년부터 미국 대형 유통망에 한국 중소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DPBB 수출컨소시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가전과 모바일 및 생활용품 품목을 중심으로 지원했지만 올해는 뷰티 품목만 단독으로 진행했다.

박미화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미중 무역분쟁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미주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미국 대형유통망 진출 등 전략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다방면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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