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에스엔텍, 미래형 전자소자 실용화를 앞당길 그래핀 상용화 '강세'

최종수정 2019.05.16 10:14 기사입력 2019.05.16 10:1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에스엔텍비엠 이 그래핀 상용화를 위한 플라즈마 장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급등하고 있다.


16일 오전 10시12분 에스엔텍비엠 은 전날보다 24.14% 오른 7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경제지는 에스엔텍비엠 이 ‘플라즈마를 이용한 그래핀 성장 공정 장치(Plasma Enhanced CVD System for graphene)’를 개발해 시제품을 광주과학기술원(GIST)에 납품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장비 원천 특허 기술은 광주과학기술원이, 에스엔텍비엠 은 특허 실시권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업계는 그래핀 기반 미래형 전자소자 실용화를 앞당길 기술로 기대하고 있다. 저온 합성 기술은 고성능 그래핀을 활용할 수 있는 대상을 확장할 수 있으며 공정 비용 절감과 사용처 확대를 가능케 한다.


회사 관계자는 “GIST에서 보유한 그래핀 관련 원천 기술과 에스엔텍비엠 의 저온 공정 기술이 해당 장비 기술 개발을 가능하게 했다”며 “관련 장비 상용화를 위해 고객사들과 접촉 중”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