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배우 박정자가 그리는 혜경궁 홍씨 '꿈속에선 다정하였네'

최종수정 2019.05.05 14:23 기사입력 2019.05.05 14:23

댓글쓰기

'한중록' 바탕으로 한 드라마콘서트 12일까지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

배우 박정자가 그리는 혜경궁 홍씨 '꿈속에선 다정하였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연극배우 박정자씨가 혜경궁 홍씨로 나오는 드라마콘서트 '꿈속에선 다정하였네'가 오는 12일까지 대학로 설치극장 정미소에서 공연된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한국 연극계의 거장 박정자 배우와 한태숙 연출이 올해 초 선보인 신작이다. 구로문화재단과 제작사인 화이트캣시어터컴퍼니의 협업으로 만들어져 지난 3월21~23일 구로 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초연이 이뤄졌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혜경궁 홍씨가 남긴 자전적인 회고록 '한중록'을 바탕으로 연극과 음악을 결합해 완성한 드라마 콘서트다. 박정자씨가 사도세자의 아내로, 영조의 며느리로, 정조의 어머니로 모진 삶을 견뎌낸 혜경궁 홍씨의 삶의 무게를 낭독을 통해 보여준다.


연출을 맡은 한태숙은 "자유자재로 호흡을 뿜어내는 능력으로 이미 전설이 된 박정자, 격조 있는 궁중 언어로 내면의 부피감을 살려내며 진정성의 사유를 보여주는 고연옥 작가와 함께 작업하게 돼 기쁘다"라고 했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12일까지 하루도 빠짐 없이 평일에는 오후 7시30분,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에 3시에 공연한다. 6일에도 오후 3시에 공연하다.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