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신여상 김 모 학생 홀몸어르신 공부 가르친 사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파구, ‘1·3세대 행복동행’ 사업 새로 시작...청소년과 홀몸어르신 매칭, 늦깎이 공부부터 나들이까지 함께

일신여상 김 모 학생 홀몸어르신 공부 가르친 사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청소년이 홀몸어르신과 매칭 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는 ‘1·3세대 행복동행’ 사업을 새로 시작했다.


‘1·3세대 행복동행’은 돌봄이 필요한 지역 내 홀몸어르신을 청소년 2~3명이 한 조가 돼 찾아가 말벗이 되고 요리와 늦깎이 공부 등을 돕는 나눔활동이다.

2015년부터 시작돼 5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일신여상 청소년단체인 4H클럽이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4H클럽은 1902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적인 청소년단체로 다양한 교육과 자원봉사를 실천한다. 4H는 머리(Head), 마음(Heart), 건강(Health), 손(Hands)을 의미한다.


송파구는 지난달 24일 송파2동 주민센터에서 ‘2019년 1·3세대 행복동행 발대식’을 갖고 올해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일신여상 학생 23명이 총 10분의 홀몸어르신과 매칭 돼 올 연말까지 매주 1회 만남을 갖는다. 이날 발대식 후 학생들은 조별로 선물꾸러미를 안고 매칭 된 홀몸어르신들을 방문해 즐거운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가사 및 정서 지원에서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공연관람, 명소 나들이, 외식을 비롯 연말에는 ‘1·3세대 행복동행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세대 간 깊이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송파2동 자원봉사단체인 ‘이웃사랑’ 회원 10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나눔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해결, 홀몸어르신과 학생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다.


‘1·3세대 행복동행’에 대한 홀몸어르신들의 평가는 긍정적이다. 참여 어르신 중 거동이 불편한 경우가 상당수인데 학생들 방문으로 집안일은 물론 야외활동에도 도움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친손녀와 할머니 사이에 느낄 수 있는 유대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에 좋은 영향을 얻고 있다는 반응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본격 시작되는 ‘1·3세대 행복동행’을 통해 세대를 넘어 함께 하는 행복의 가치가 재조명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홀몸어르신은 물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홀몸어르신 공부를 돕는 일신여상 학생

홀몸어르신 공부를 돕는 일신여상 학생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