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카드, 종이 대신 전자 영수증 발행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페이 플랫폼 활용
종이 낭비 막아 환경보호
인체 유해 물질도 차단

신한카드, 종이 대신 전자 영수증 발행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신한카드는 카드 영수증 디지털화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신한카드로 결제를 하면 종이 영수증이 나오는 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영수증 이미지가 전송되는 전자 영수증 발행 체계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용카드 결제에 따라 출력되는 종이 영수증의 발행량은 신한카드만 연간 23억건에 달한다. 그동안 종이 영수증 발행이 불필요하다는 주장은 꾸준히 제기돼왔다. 영수증을 받자마자 버리거나 받지 않는 사람도 많은 데다 일부 종이 영수증은 환경호르몬 물질이 검출돼 인체에 유해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고객의 건강까지 챙기겠다는 의미라는 게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자 영수증 서비스는 개인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것”이라며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을 통해 전자 영수증을 발급하더라도 당분간 종이 영수증 출력을 병행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전자 영수증 저장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를 통해 금융거래를 하지 않는 고객도 별도 동의만 하면 전자 영수증을 받아볼 수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