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육사 공감아카데미 강좌 '인기' 끄는 이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원구· 육사 공감아카데미 강좌 '인기' 끄는 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육군사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제8기 열린 육사 공감아카데미’ 프로그램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열린 육사 공감아카데미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군사관학교의 특화된 교육 테마와 교수진 재능기부를 통해 구민들이 대학 생활을 체험하며 평생 학습에 참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지난 2월에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80명 정원에 100명 이상의 구민이 신청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으며, 모집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반기 강좌는 10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지난달 13일부터 이번달 12일까지 총 5회 과정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육군사관학교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수료식은 마지막 강의와 함께 12일 금요일에 개최한다.

강의주제는 육군박물관 등 육사 내 5대 건축물 투어, 승마와 국궁 현장 체험, 그림으로 읽는 셰익스피어 교양 강좌, 체력·건강관리 웰빙 프로그램, 육사박물관 및 전망탑 관람으로 구성했다.


특히 마지막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들이 육사 생도복을 입고 화랑의식을 참관한다. 또한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육군사관학교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교육생들의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열린 육사 공감아카데미의 내실을 다져 더욱 알찬 강좌로 구성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내 대학들과 협력하여 특색있고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2116-398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