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시公 주변시세 50% '장기전세주택' 57호 공급

최종수정 2019.03.03 12:21 기사입력 2019.03.03 12:21

댓글쓰기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가 임대보증금이 주변시세의 50% 수준인 장기임대주택 57호를 공급한다.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5일부터 무주택 서민들을 위한 '안양 장기전세주택'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장기전세주택은 무주택 서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재건축아파트를 매입해 주변시세의 80%이하로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주거 약자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임대보증금이 주변시세의 50%이하다.


대상 주택은 지난 1월 준공한 '안양역한양수자인리버파크' 21호, 오는 3월 준공예정인 '평촌더샵아이파크' 36호 등 신축 아파트 총 57호다.


임대는 2년이며, 최대 9회까지 재계약으로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특히 재계약 시 임차인의 소득기준 초과비율이 50%이하면 공고문에서 정하는 할증비율에 따른 추가 임대보증금만 납부하면 퇴거하지 않고 계속 거주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신혼부부 등 우선공급 대상자와 일반공급 대상자로 구분된다. 무주택 세대 구성원, 월평균 소득, 자산보유 등을 포함한 공고문에서 정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한 사람 중 우선순위에 따라 입주자로 선발된다.


신청은 오는 5일부터, 경기도시공사 임대주택청약센터(https://apply.gi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박기영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본부장은 "재건축매입임대를 비롯해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비를 경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고품질의 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7일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gico.or.kr)를 통해 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